신한투자증권, MTS에 '조각투자' 메뉴 출시... 투자 접근성 향상

김찬미 2025. 6. 20.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조각투자 관련 정보와 기능을 통합한 '조각투자' 메뉴를 신한 'SOL증권' 앱에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투자자들이 조각투자를 단순히 유행처럼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메뉴의 핵심 취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각투자 플랫폼 탐색 한눈에
고객 접근성 크게 높여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신한투자증권은 조각투자 관련 정보와 기능을 통합한 ‘조각투자’ 메뉴를 신한 'SOL증권' 앱에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투자증권 고객들의 조각투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조각투자는 부동산, 미술품, 한우 등 고가의 실물 자산을 여러 투자자가 공동 소유하고, 수익을 지분에 따라 분배 받는 방식의 투자다. 특히 소액으로도 참여 가능하다는 점과 새로운 자산군에 대한 투자 경험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조각투자’ 메뉴는 △조각투자 캘린더 △조각투자 플랫폼 탐색 △마감된 상품 둘러보기 △조각투자 콘텐츠 큐레이션 등 조각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화면에서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기별 투자 트렌드 파악에도 유용하다.

또 뱅카우, 아트앤가이드, 소투와 같은 다양한 조각투자 플랫폼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해 플랫폼 비교와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추가로 조각투자에 대한 기초 정보 페이지부터 현 시장 트렌드 등을 소개하는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번 서비스는 토큰증권(STO) 시장의 제도화 움직임에 발맞춰 신한투자증권이 조각투자 시장을 선도적으로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신한투자증권은 향후 STO 제도 정비와 시장 확대에 발맞춰 조각투자 관련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용욱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총괄사장은 “투자자들이 조각투자를 단순히 유행처럼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메뉴의 핵심 취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각투자 #신한투자증권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