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지, 하찬석국수배 결승 1국 승리…기선제압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은지 9단이 하찬석국수배 결승 3번기에서 선승을 거두며 우승까지 단 한걸음만을 남겼다.
김은지 9단은 19일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 세트장에서 열린 제13기 하찬석국수배 영재최강전 결승 3번기 1국에서 정준우 3단에게 154수 끝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2007년생인 김은지 9단은 이번 대회가 연령 제한으로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무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은지 9단이 하찬석국수배 결승 3번기에서 선승을 거두며 우승까지 단 한걸음만을 남겼다.
김은지 9단은 19일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 세트장에서 열린 제13기 하찬석국수배 영재최강전 결승 3번기 1국에서 정준우 3단에게 154수 끝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하변 전투에서 상대의 약점을 정확히 공략한 김은지 9단은 초중반 일찍이 승기를 잡고 완승을 거뒀다.
김은지 9단은 "오늘은 초반부터 상대의 돌을 잡아서 쉽게 이긴 것 같다. 마지막 출전이라 우승하고 싶은 마음이 더 들지만, 우승이 마음처럼 되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 남은 판들을 더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7년생인 김은지 9단은 이번 대회가 연령 제한으로 출전할 수 있는 마지막 무대다. 전기 대회 준우승의 아쉬움을 안고 이번 대회에 나선 김은지 9단은 우승 시 명예 졸업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된다.
반면 생애 첫 결승 무대에 오른 정준우 3단은 초반부터 끌려가는 흐름을 벗어나지 못했고, 제 기량을 펼치지 못한 채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다. 이로써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김은지 9단이 2승 0패로 앞서게 됐다.
결승 2국은 오는 21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로 장소를 옮겨 열리며, 정준우 3단이 승리할 경우 22일 같은 장소에서 최종국이 펼쳐진다.
이날 대국 현장에는 조훈현 9단이 방문해 김윤철 합천군수와 기념 수담을 나눴으며,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수려한합천 팀 선수단의 다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제13기 하찬석국수배 영재최강전은 합천군의회, 합천군체육회, 합천군바둑협회의 후원으로 합천군이 주최하고 한국기원이 주관한다. 우승 상금은 1000만 원, 준우승 상금은 500만 원이다. 제한시간은 시간누적(피셔) 방식으로 각자 20분에 추가시간 20초가 주어진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VS故 김새론 카톡·녹취록, 진실공방 국과수 감정 의뢰
- "민희진 '뉴진스 빼가기' 실행"vs"하이브의 소설" 치열한 풋옵션 공방전 [ST종합]
- 강남, 이상화 아끼는 포르쉐에 핑크 페인트칠…"진짜 최악"
- 은지원, 웨촬도 완료…13년 만에 9살 연하 연인과 재혼 새출발 [ST이슈]
- 미나 시누이, 150kg→78kg 감량 거짓 의혹에 "인바디 인증"
- "충분히 참았다" 김연아, 선 넘는 악플러에 경고…고우림과 결혼 3년 만
- OTT가 다 잡아먹었다, 한숨 깊어진 韓 영화계 [ST취재기획]
- 미나 시누이, 150kg→78kg 감량 거짓 의혹에 "인바디 인증"
- '나는 솔로' 男 출연자, 20대 여성 성폭행 혐의로 구속 송치
- BTS 슈가 '민윤기 치료센터' 비하인드…"행복한 표정 잊을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