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주 연속 차트인…로제의 난공불락 '아파트', 美 빌보드서 또 K팝 신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곡 '아파트'(APT.)가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25일 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4위로 진입했던 로제의 '아파트'는 한 주 뒤인 2024년 11월 1일 자 차트에서 2위에 오르며 K팝 여성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지난해 10월 발매된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곡 '아파트'(APT.)가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야말로 난공불락의 성이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6월 21일자)에 따르면, '아파트'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직전 주와 같은 24위를 기록하며 34주 연속 차트인을 하는 기록을 세웠다.
로제의 '아파트'는 지난주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기존 연속 차트인 기록인 32주를 깬 것에 이어, 이번에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로 세웠던 33주(비연속) 차트인 기록까지 깨면서 K팝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새 역사를 쓰게 됐다.
'아파트'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곡으로, 같은 해 12월 로제의 첫 솔로 앨범 '로지'(Rosie)에 수록됐다. 이 곡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중독성 강한 가사와 멜로디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제대로 사로잡았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아파트'는 빌보드 '핫 100'에 8위로 데뷔했고, 최고 3위까지 기록했다.
특히 빌보드 '핫 100' 8위 데뷔는 K팝 여성 가수 역대 최초의 톱 10 진입 기록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로제의 '아파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계속해 많은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갔다.
로제는 최고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자신이 세운 K팝 여성 가수 역대 최고 기록을 계속해서 갈아 치웠다. 또한 지난 2월에는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에서 15주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시즌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의 14주 연속 정상을 제치고 신기록을 만들어냈다.
미국과 함께 세계 음악 산업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영국에서도 로제의 신기록 세우기는 계속됐다.
지난해 10월 25일 자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4위로 진입했던 로제의 '아파트'는 한 주 뒤인 2024년 11월 1일 자 차트에서 2위에 오르며 K팝 여성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로제는 '아파트'로 미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하루에 가장 많은 스트리밍된 K팝 여성 가수', 'K팝 가수 역사상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최장기간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는 금자탑을 쌓았다.
과연 로제가 앞으로 '아파트'를 통해 어떤 신기록들을 또 세워나가면서 '아파트 성공 분양 신화'를 써려갈지 기대를 모은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순직한 경찰관에 '칼빵'? 소시오패스냐"…전현무 발언 '일파만파'
- "박나래, 집에만 있다간 큰일…막걸리학원 들켜 머리카락 한 웅큼 빠졌다"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
- 남창희, 비연예인 연인과 백년가약…'절친' 조세호 사회 [N디데이]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