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면역항암제 'GI-108', 미국 물질특허 등록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은 4세대 대사면역항암제 GI-108에 대한 물질특허가 미국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19일 밝혔다.
GI-108은 CD73 표적 항체와 IL-2 변이체를 융합한 이중융합 면역항암제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대표는 "GI-108은 GI-101A, GI-102에 이은 차세대 파이프라인"이라며 "빠른 임상 진행과 조기 사업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면역항암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은 4세대 대사면역항암제 GI-108에 대한 물질특허가 미국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19일 밝혔다. GI-108의 고유한 이중융합 단백질 구조와 작용기전에 대해 미국 내 독점적 권리를 확보해 업체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GI-108은 CD73 표적 항체와 IL-2 변이체를 융합한 이중융합 면역항암제다. 종양 미세환경에서 면역 회피를 유도하는 CD73을 억제하고, CD8+ T세포를 활성화해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도록 유도한다. 기존 치료제들이 반응하지 않던 '콜드튜머(cold tumor)'에서도 강력한 항암 효과를 보인다.
GI-108의 효과는 최근 국제 학술지 'JITC(Journal for ImmunoTherapy of Cancer)'에 실리기도 했다.
GI-108은 현재 비소세포폐암, 췌장암, 신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2a상에 본격 착수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를 기점으로 GI-108에 대한 글로벌 기술이전 논의가 지속되고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대표는 "GI-108은 GI-101A, GI-102에 이은 차세대 파이프라인"이라며 "빠른 임상 진행과 조기 사업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면역항암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오는 30일 오후 2시 콘퍼런스콜을 통해 GI-102와 키트루다 병용 요법 초기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한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머니 댁 간 11살 조카 임신시킨 삼촌…"네 오빠도 죽인다" 협박
- "오늘 삼성전자 11만1600원 하한가에 매수했다"…'수천만원 로또' 인증 등장
- "성폭행당했다"…한밤중 도로변 알몸으로 뛰쳐나온 20대 여성
- "네 딸 강간당한다"…학폭 신고 중학생 부모에게 날아온 협박 문자 악몽
- 대통령 자리 앉을뻔한 정의선…"야망 있으시네", 정면의 이재용도 '폭소'[영상]
- 이범수·이윤진, 16년 만에 이혼…진흙탕 싸움 끝 "오해 풀고 합의"(종합)
- '무속인' 정호근 "할머니 누나 여동생 모두 신내림…두 아이도 먼저 떠났다"
- "내 명의 포르쉐로 허세 부리는 남친 '친구 결혼식에 좀 빌려달라'" 황당
- "남편이 여자만 보면 힐끔, 이혼·재결합 2번씩"…방송 현장서도 외도 의심
- 이수근 "배성재♥김다영 사귀는 줄 모르고 '골때녀' 같이 지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