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싸이 숨은 명곡 ‘비오니까’ 리메이크→‘7월 6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T아일랜드 이홍기가 싸이의 숨은 이별 명곡 '비오니까'를 새롭게 리메이크한다.
이홍기는 오는 7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 프로젝트 '오늘의 선곡' 음원 '비오니까'를 발매한다.
'오늘의 선곡'은 웰메이드 신곡은 물론 명곡 리메이크까지 아우르는 음악 프로젝트다.
이홍기가 새롭게 재해석한 '비오니까'는 오는 7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홍기는 오는 7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 프로젝트 ‘오늘의 선곡’ 음원 ‘비오니까’를 발매한다.
‘비오니까’는 싸이가 지난 2006년 발표한 정규 4집 수록곡으로, 비 오는 날, 문득 떠오른 옛 연인에게 전화를 걸게 되는 주인공의 복잡한 감정을 담아낸 곡.
이홍기는 원곡의 쓸쓸한 감정을 유지하면서도, 특유의 청량하고 호소력 짙은 보컬로 한층 더 세련된 이별 감성을 더했다.
특히 담백하게 스며드는 창법과 점차 고조되는 감정선이 어우러지며, 이홍기만의 색으로 재해석된 ‘비오니까’를 완성했다는 평.
‘오늘의 선곡’은 웰메이드 신곡은 물론 명곡 리메이크까지 아우르는 음악 프로젝트다. 빅마마 박민혜, 임한별, 이예준, 먼데이 키즈, 허각 등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선보인 바 있다.
또 이홍기는 자신만의 색깔로 명곡의 가치를 새롭게 증명하며 프로젝트의 공감대를 더욱 넓힐 전망이다.
이홍기가 새롭게 재해석한 ‘비오니까’는 오는 7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현 주차 문제로 이웃과 시비, 진상→개과천선 (살롱드홈즈)[TV종합]
- 염정아 대형병원 이사장 됐다…불법 매매 입양 ‘충격’ (아이쇼핑)
- ‘AV 배우 만남’ 주학년 더보이즈 탈퇴, 전속계약도 해지 [공식]
- 15세 연상연하 커플…“남친, 용돈 얼마주냐?” (물어보살)
- 박정민 장난 전화 몸살… 예능 출연 독됐다
- 김종민 사기 피해 떠올랐나, 분노 터졌다 (사기꾼들)
- 추성훈 충격 고백 “♥야노시호, 남친 만들어도 돼” (아근진)
- 방화로 일가족 사망… 안정환 분노 터졌다 (용형사4)
- 윤유선 결혼 25년만에…판사 출신 남편 이성호와 파격 행보 (옥문아)
- 김남일 ‘야구 비하’ 발언에 김보민이 맞았다…선 넘은 댓글 테러 [SD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