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 터지기 직전!' ML 구원 이닝 1위 다저스, 에밋 시한 콜업…'토미존→433일 만 복귀' 구세주 될까?

김지현 기자 2025. 6. 19. 0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침체된 다저스 선발진에 숨통을 틔워줄 자원이 돌아왔다.

LA 다저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3연전에 에밋 시한을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다저스 구단은 19일 공식 SNS를 통해 "우완 투수 에밋 시한을 60일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시키고, 우완 맷 사우어를 트리플A로 옵션 이동시켰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김지현 기자= 침체된 다저스 선발진에 숨통을 틔워줄 자원이 돌아왔다.


LA 다저스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MLB) 정규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3연전에 에밋 시한을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무려 433일 만의 빅리그 복귀전이다.


다저스 구단은 19일 공식 SNS를 통해 "우완 투수 에밋 시한을 60일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시키고, 우완 맷 사우어를 트리플A로 옵션 이동시켰다"고 발표했다. 이날 경기로 시한은 토미존 수술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마운드에 다시 오른다.

그가 마지막으로 던진 공식 경기는 2023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1차전으로, 당시 다저스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 2-11로 완패했다.


시한은 2023시즌 데뷔해 13경기(11선발) 4승 1패 평균자책점(ERA) 4.92 WHIP 1.19, 60⅓이닝 64탈삼진을 기록했다.


시한은 작년 시즌을 앞두고 팔꿈치 내측 측부인대 부분 파열 증상을 보여 수술 없이 재활을 시도했으나 정밀 검사 끝에 토미 존 수술을 받기로 결정하면서 2024시즌을 통째로 접었다.

올 시즌 시한은 다저스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긴 재활 과정을 거쳐 복귀를 준비해왔다. 그는 트리플A 오클라호마시티에서 네 차례 재활 등판을 소화해 총 11⅓이닝 동안 21탈삼진 1볼넷이라는 뛰어난 탈삼진-제구 비율을 보여줬다.


지난 13일 마지막 등판에서는 3⅓이닝 6피안타 4실점(2피홈런) 7탈삼진을 기록했다. 15일 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해당 경기에 대해 "기록보다 내용이 더 좋았다"며 "곧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한의 복귀는 다저스에 있어 더없이 절실하다. 현재 다저스는 타일러 글라스나우, 블레이크 스넬, 토니 곤솔린, 사사키 로키 등 17명의 투수가 부상자 명단(IL)에 올라 있다. 팀의 선발 이닝(341⅔)은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두 번째로 적고 선발 ERA는 4.29로 전체 22위다. 


다저스는 구멍 난 선발 로테이션을 메우기 위해 이번 시즌 13명의 선발 투수를 마운드에 올렸다. 선발진에서 줄줄이 부상이 발생하면서 불펜의 부담이 커졌다.


다저스는 19일까지 누적 구원 이닝이 319⅓이닝으로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가장 많다. 불펜 과부하 여파는 성적으로도 드러난다. 구원 평균자책점은 4.09로 내셔널리그(NL) 전체 7위에 불과하며, 지구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애틀랜타(3.86)보다도 높다.


이런 상황에서 시한이 복귀 직후 안정적인 피칭을 보여준다면 다저스 불펜 과부하를 덜고 후반기 반등의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