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정원으로 떠나는 ‘강진 수국길축제’ 열린다

이봉석 기자 2025. 6. 18. 20:0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29일, 보은산 V랜드 일원서
수국꽃·물놀이·공연 등 행사 다채

전남 강진군이 여름을 알리는 대표 축제 '수국길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강진읍 보은산 V랜드 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강진군에 따르면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여름철 대표 화훼인 수국을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먹거리, 공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장 곳곳에는 형형색색의 수국꽃이 만개해 포토존과 쉼터가 조성되고, 물총 서바이벌과 황토 맨발길 걷기 등 더위를 날릴 체험들도 준비된다.

V랜드 물놀이장은 축제 기간 특별 개장되며 어린이 마술공연, 솜사탕 퍼포먼스, 어린이 목공체험, 어린이 놀이 도서관 등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들과 꽃꽂이 체험, 수국 하바리움 만들기 등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들로 기념품을 소장할 수도 있다. 수국길 사진 인화, 수국 추억 만들기 행사장도 마련됐다.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먼저 27일 개장 축하쇼에서는 장민호, 울랄라세션, 김영남 등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28일에는 강진읍 보은산 기슭 천년고찰 고성사의 '제23회 산사음악회'를 기념해 왁스, 김용진, 다미 등이 무대에 오르며, 축제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김준수, 클레오, 조수한, 비스타 등 쟁쟁한 인지도의 가수들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수국길 음식관에서는 냉콩국수, 열무냉면, 닭개장 등 강진 제철 음식을 판매하고, 푸드트럭존에서는 간식과 음료를 제공한다. 수국꽃길과 바람개비, 우산 지붕, 쉬폰 천장 등은 축제장에 낭만을 더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관광객들이 만개한 수국이 가득한 축제장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며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화훼 1번지 강진군의 명성을 드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화훼산업 1번지 강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