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26 베타버전 깔았더니 폰 느려졌다"…해결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최근 출시한 iOS 26 개발자 베타버전을 설치한 아이폰에서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IT매체 폰아레나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폰아레나의 앨런 프리드먼 기자는 iOS 26 베타버전을 설치한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갑자기 화면이 멈추고 터치 스크린이 느리게 작동하는 현상이 생겼다고 전했다.
그는 "만약을 위해 백업도 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아이폰 사용을 위해서는 iOS26 개발자 대상 베타 버전 설치에 대해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최근 출시한 iOS 26 개발자 베타버전을 설치한 아이폰에서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IT매체 폰아레나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폰아레나의 앨런 프리드먼 기자는 iOS 26 베타버전을 설치한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갑자기 화면이 멈추고 터치 스크린이 느리게 작동하는 현상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에 그는 iOS 26 업데이트 후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려면 폰에 저장된 앱과 데이터를 초기화해야 했다. 그는 "만약을 위해 백업도 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아이폰 사용을 위해서는 iOS26 개발자 대상 베타 버전 설치에 대해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 이미 iOS 26 베타버전을 설치한 사용자 중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를 겪은 사용자의 경우 전원을 껐다 켜면 대부분의 문제가 사라졌다며 이를 시도해 볼 것을 추천했다.
애플은 다음 달 iOS 26 퍼블릭 베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버전에서 이 버그가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OS26,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려준다…'적응형 전력' 화제
- "애플, 맞춤형 AI 시리 내년 봄 출시"
- 내 아이가 모르는 번호로 메시지 보낸다고?…'아이폰' 쓰면 부모가 차단 가능
- iOS 26서 아이폰 메시지 앱 이렇게 바뀐다
- AI 경쟁서 뒤처진 애플, 앱스토어서 앱 검색 개선으로 만회할까
- 삼성전자, 작년 영업익 43.5조...새해 100조 돌파할까
- 한국 전통 문화, '생성형 AI' 타고 세계로…K-스타트업의 도전
- 영수증 ‘컵값’ 별도 표기…점주, 일회용컵 새 규제에 '멘붕'
- 엔비디아 자율주행, 왜 벤츠가 1호였나
- [유미's 픽] 'K-AI 고속도로'는 아직 심사 중?…7월 착공 공표한 삼성SDS, 정부도 발 맞출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