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미국 벙커버스터 폭탄·B-2 폭격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직접 타격을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중동 지역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최고지도자 제거 가능성까지 직접 거론하며 '무조건 항복'을 요구하는 등 공개 위협 수위를 높였다.
미국은 이스라엘이 지속해서 요구해 온 벙커버스터 폭탄 투하를 통한 이란 핵심 핵시설(포르도) 파괴 방안을 검토하면서 인근 지역에 이와 관련한 주요 전력을 배치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초희 디자이너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시설에 대한 직접 타격을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중동 지역 긴장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조기 귀국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국가안보회의(NSC)를 마친 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최고지도자 제거 가능성까지 직접 거론하며 '무조건 항복'을 요구하는 등 공개 위협 수위를 높였다. 미국은 이스라엘이 지속해서 요구해 온 벙커버스터 폭탄 투하를 통한 이란 핵심 핵시설(포르도) 파괴 방안을 검토하면서 인근 지역에 이와 관련한 주요 전력을 배치하고 있다.
a_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기말시험 기간 기숙사 침대서 4.5㎏ '거대아' 출산한 여대생
- "밥버거 100개 노쇼당했다"…이웃에 무료 나눔한 자영업자 '응원'
- "육지랑 비교마라, 맛있다"…울릉도 비계반 삼겹살 1만5000원 '뻔뻔'
- 20년지기 후배, 남편과 딸 침대서 벌거벗고 함께…반성문 쓴 뒤 '배째라'
- "정수기 있는데 수돗물로 밥 차린 남편…자취 오래한 티, 정 떨어진다"
- "어머니 찾으려 배우 돼" 김태희, 40년 만에 친모 찾는다
- '56세' 김완선, 수영복 입어도 굴욕 없는 스키니 몸매 [N샷]
- 엘베·남의 차에도 '쉬' 노상방뇨 자랑하는 남성…"국민성 바꿔야"[영상]
- "독서 모임서 '취집' 할 남자 찾는 여회원…몸 배배 꼬고 눈빛 교환" 눈살
- "불량식품 나눠 먹고선 '돈 가져와라'…초2 자녀 친구, 너무 영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