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국내산 쌀 100% ‘국산 쌀소면’ 출시… “50년 제면기술 동원한 건강한 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샘표는 18일 밀가루 없이 100% 국산 쌀로 만든 '국산 쌀소면'을 선보이며 건강한 면 요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샘표 국산 쌀소면'은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밀가루 없이도 소면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샘표 관계자는 "5년 연속 쌀소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샘표 쌀소면'과 '샘표 현미소면'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쉽고 맛있으며 건강한 면 요리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0년 제면 노하우로 증숙반죽·느림보 건조 적용
잔치국수·비빔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

최근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탄수화물 섭취에서도 ‘건강함’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밀가루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샘표의 쌀소면은 연평균 20%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샘표 국산 쌀소면’은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밀가루 없이도 소면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태국 쌀국수와 달리 한국식 소면의 탱글한 면발과 구수한 풍미를 살렸으며, 끓는 물에 5분 삶아 찬물에 헹구면 잔치국수, 비빔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샘표의 50년 제면 노하우가 담겼다. 쌀가루를 찌며 반죽하는 ‘증숙반죽’ 기법으로 탄력 있는 면발을 만들고, 전통 건조 방식에서 착안한 ‘5단계 느림보 건조’로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샘표 관계자는 “5년 연속 쌀소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샘표 쌀소면’과 ‘샘표 현미소면’의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쉽고 맛있으며 건강한 면 요리를 위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럼프 “무조건 항복하라” vs 하메네이 “전투 시작, 자비는 없다”
- 대통령실 “한일 정상, 셔틀외교 재개 의지 확인”
- 당정 “1·2차 추경 합하면 35조 원 근접… 민생회복지원금도 포함”
- 김민석, 노부부 투서 의혹에 “정치검찰의 천인공노할 음해”
- 내일 밤부터 전국 장마, 20일까지 최대 80㎜…“중부 천둥-번개 동반”
- ‘이쪽이 아닌가?’…이시바에 함박웃음 터진 정상회담장[청계천 옆 사진관]
- 한복 입고 李대통령 배웅한 은발의 외국인은 누구?
- 공습 사이렌 속 기적의 분만…이스라엘 병원 지하서 삼둥이 탄생
- 김건희 특검보, 판사 출신 1명-특수통 포함 檢출신 3명
- 송언석 “전대 빨리 할것…김용태 혁신안 여론조사 결론내리기엔 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