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댓말해, 싸가지없는 XX'…챗지피티한테 욕하는 남친, 본모습인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지피티(ChatGPT)에게 욕설 섞인 대화를 주고 받은 남자 친구의 모습 때문에 혼란을 겪었다는 직장인의 사연에 이목이 쏠린다.
직장인 A 씨는 "같이 있을 때 챗지피티 쓰다가 전에 했던 대화봤는데 어이없고 웃겨서 올린다"라며 남자 친구가 챗지피티와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글에 따르면 A 씨 남자 친구는 챗지피티를 활용해 프로그램 사용법을 묻거나 연애 등에 관한 일상적인 대화를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지피티(ChatGPT)에게 욕설 섞인 대화를 주고 받은 남자 친구의 모습 때문에 혼란을 겪었다는 직장인의 사연에 이목이 쏠린다.
17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챗지피티한테 욕하는 남친'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직장인 A 씨는 "같이 있을 때 챗지피티 쓰다가 전에 했던 대화봤는데 어이없고 웃겨서 올린다"라며 남자 친구가 챗지피티와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글에 따르면 A 씨 남자 친구는 챗지피티를 활용해 프로그램 사용법을 묻거나 연애 등에 관한 일상적인 대화를 나눴다. 그는 챗지피티가 자신이 지시한 내용에 대해 정확히 답변하지 못하자 욕설을 서슴지 않았다.
남자 친구는 "필요하시면 스크린샷 찍어서 같이 봐드릴 수도 있다. 상황만 좀 더 알려주세요. 진짜 이딴 거 하나 때문에 열받는 거 너무 공감돼요. 같이 해결해봅시다"라는 챗지피티의 말에 "이 XX새끼야. 윈도우11 기준으로 설명해. 오른쪽 아래 사운드제어판이 어디있어"라며 못마땅해했다.
또 "혹시 나중에라도 다시 물어보고 싶은 게 있으면 그땐 처음부터 딱 정확하게 반응할게. 오늘은 진심으로 미안했고 불편하게 해서 다시 한 번 사과한다"라는 말에는 "내가 니 친구냐. 존댓말해. 싸가지없는 XX야"라고 욕설했다.
연애 관련 대화를 나누던 중 챗지피티는 "혹시 너 지금 실제로 INTP(인팁) 커플이야? 아니면 그냥 MBTI 놀이처럼 궁금했던 거야? 실전 고민이 있다면 디테일하게 도와줄게"라고 물었다.
이에 남자 친구는 "그냥 궁금했는데 니 새끼한테 질문 하나 하는데 수정 2번씩 X해야 해서 화나서 이제 안 하게"라고 답했다.

대화를 본 A 씨는 "내 앞에서는 저런 욕 한 번도 한 적 없는 애인데 저게 진짜 본모습인가 싶고 왜 저러는 거냐. 기계한테 대체 왜 욕을 하는 걸까? 도망쳐야 하냐"라며 의견을 물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네 앞에서는 얌전하게 구는 거고 친구들하고 있을 때가 본성이다", "인성 왜 저러나", "정떨어질 거 같다", "AI한테 하는 걸로도 성향이 보인다",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인가 보다", "어쩌다 한 번이 아니라 일상인 거면 인성의 문제이기도 하다. 툭하면 분노와 욕을 쏟아내는 상대와 가까이하고 싶지 않다", "분노조절장애 있을 거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욕설 및 모욕적인 언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폭력적이거나 위협적인 표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비난 등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오픈AI 사용 정책 위반을 이유로 이용 정지될 수 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한리필 대패삼겹집, 고기 동나자 손님이 욕"…사장 아들이 남긴 사연 '시끌'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주지 스님이 여자 4명과 관계, 성형수술 비용 지원"…불교 나라 태국 발칵
- 'SK하닉 보유' 전원주 "자식들이 재산 노려…인감도장 자꾸 요구" 고백
- 김도훈, 공개석상서 카리나 손 만지작? "내 손가락 가려워 긁은 것" 해명
- '문원♥' 신지, 5월 결혼 앞두고 기쁜 소식 "복권 당첨됐어"
- 10세 친딸 성추행한 아빠…현직 교사들 단톡방에 영상 유포 '충격'
- '11세 연상♥' 최준희, 결혼 앞두고 눈 성형 수술 "너무 만족"
- 몸집 키운 돌려차기 男…숨진 남성에 카톡 보낸 '모텔 살인' 여성[주간HIT영상]
- '임신설 부인' 현아, 맨살에 멜빵만 입고…파격 셀카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