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이돌 런칭' 이수만 전 총괄, '월디페'서 뜻밖의 근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출신 이수만이 EDM 페스티벌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2025 월디페)에서 포착됐다.
이수만 전 총괄은 지난 14~15일 총 10만 관객을 동원한 '2025 월디페'에서 1세대 아이돌 그룹 S.E.S 멤버 바다, 유진과 함께 음악을 즐겼다.
S.E.S는 1997년 이수만 전 총괄이 이끄는 SM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1세대 걸그룹으로,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출신 이수만이 EDM 페스티벌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2025 월디페)에서 포착됐다.
이수만 전 총괄은 지난 14~15일 총 10만 관객을 동원한 '2025 월디페'에서 1세대 아이돌 그룹 S.E.S 멤버 바다, 유진과 함께 음악을 즐겼다.
지난 17일 바다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서 "녹음기간이라 콜라 한 모금도 못 마셨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모두 모여 시끌시끌 재밌었다. 선생님 감사해요."라며 흥겨운 모습을 보였다.

이수만 전 총괄 역시 밝은 표정으로 바다, 유진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는 모습이었다. S.E.S는 1997년 이수만 전 총괄이 이끄는 SM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1세대 걸그룹으로,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2023년 2월까지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를 역임한 이수만은 SM의 경영권 상실 위기에 처하자 HYBE에 자신의 SM 주식을 급하게 매각하고 최대주주의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후 미국에 본사를 둔 블루밍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다국적 그룹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또 이수만이 지난해 5월 'A2O엔터테인먼트(A2OEntertainment)' 상표를 출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수만이 다시 K팝 프로듀싱에 복귀할 것인지에 대해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JDB엔터 전 대표, 걸그룹과 사생활 사진 유포..."스토킹 행위 법적 대응"
- 황정음, 코인 투자한 회삿돈 모두 변제..."깊이 반성"
- 리쌍 길, 데뷔 27년 만에 민머리 탈출..."머리카락 기르겠다" 유튜브 파격 공약
- "사회적 지탄 받는 입장"...유튜버 뻑가가 밝힌 기일 연기 사유
- 송혜교-서경덕, 사이판·티니안에 '한국 역사 안내서' 기증
- "왜 나만 프랑스에 입양 보내졌나"...이건주, 40년 만에 마주한 동생의 상처
- '터치드'부터 'YB'까지 최정예 아티스트...'뷰민라 2025' 최고의 축제로 존재감
- 강다니엘, 올 하반기 입대 확정..."가수로서 최대치 보여드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