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데이식스, 데뷔 첫 스크린 진출... "진솔 속내 담았다"

2025. 6. 18.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데뷔 후 처음으로 스크린에 진출한다.

네 사람의 시네마틱 여정을 담은 로드 무비 '식스데이즈(6DAYS)'가 오는 8월 베일을 벗는다.

데이식스의 뮤직 로드 무비 '식스데이즈'는 오는 8월 국내 CGV 단독 개봉을 시작으로 글로벌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는 지난 여름, 월드투어를 성공리에 마친 데이식스가 미국 LA로 떠나 6일 간 오롯이 청춘의 시간을 보내는 여정을 따라간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가 데뷔 후 처음으로 스크린에 진출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가 데뷔 후 처음으로 스크린에 진출한다. 네 사람의 시네마틱 여정을 담은 로드 무비 '식스데이즈(6DAYS)'가 오는 8월 베일을 벗는다.

데이식스의 뮤직 로드 무비 '식스데이즈'는 오는 8월 국내 CGV 단독 개봉을 시작으로 글로벌 개봉을 확정했다.

이번 영화는 단순한 공연 실황이나 여행기를 넘어 시나리오를 따라 전개되는 서사형 로드무비로 구성됐다. 영화는 지난 여름, 월드투어를 성공리에 마친 데이식스가 미국 LA로 떠나 6일 간 오롯이 청춘의 시간을 보내는 여정을 따라간다. 멤버들은 낯선 풍경 속에서 뜻밖의 인연과 예기치 못한 사건들을 마주하며, 데뷔 10주년을 맞은 시점의 서로를 솔직하게 마주한다.

영화는 이국적인 배경 위로 데이식스의 다채로운 플레이리스트와 버스킹 공연 장면, 멤버들이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까지 어우러지며, 멤버들의 잊지 못할 여름을 스크린에 감각적으로 그려낸다. 특히 영화는 극장 음향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통해 밴드 사운드를 한층 더 깊고 선명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번 작품을 위해 새롭게 편곡된 어쿠스틱 버전의 곡들 또한 선보이게 되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무엇보다 이번 개봉은 2D 상영뿐만 아니라 SCREENX, 4DX, ULTRA 4DX 특별관 상영까지 확정되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3면의 넓은 스크린으로 즐기는 SCREENX 상영은 광활하고 아름다운 풍경 속 데이식스 멤버들의 공연 장면으로 몰입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내믹한 모션 효과가 더해진 4DX 상영은 이들의 밴드 사운드와 로드트립 여정을 더욱 실감나게 그려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SCREENX와 4DX를 합친 ULTRA 4DX 상영은 높은 현장감을 통해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텅 빈 도로 위를 힘차게 달리는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의 뒷모습이 담겼다. 청량한 하늘 아래 자유로운 순간을 포착한 이번 포스터는 6일간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자아내며, 데이식스가 또 한 번 새롭게 써내려 갈 청춘의 한 페이지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