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제주서 파크골프대회 성공개최… 지역경제 활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홈쇼핑이 제주 지역 발전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 대표는 "전국 파크골프대회의 성원을 발판으로 제주만의 독특한 매력을 알리고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강화하겠다"며 "특히 현대홈쇼핑의 TV·온라인 등 판로를 통해 제주 소상공인 지원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점·호텔 관광객 유치 효과

현대홈쇼핑이 제주 지역 발전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4∼16일 제주 관광 활성화 등 방안의 하나로 개최한 ‘2025 현대홈쇼핑 제주특별자치도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현대홈쇼핑과 제주도가 공동 후원한 이번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참가자·관람객 등 3500여 명이 제주를 찾았다. 제주도 내 파크골프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회천파크골프장은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방문객들에게는 자외선 차단제와 양산, 에너지 음료, 저당 캔디 등이 무상 제공됐다. 특히 대회장 곳곳에 마련된 홍보관과 체험 부스 등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총 8000만 원의 상금이 걸렸다. 또 경품으로 LG TV(1명), 세라젬 마스터 V9 의료가전(1명), LG 제습기(3명), 발 마사지기(5명) 등도 마련됐다. MVP는 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유명 디자이너 이상봉이 직접 제작한 그린재킷을 함께 수여받았다. 시상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와 오영훈 제주지사, 대회 앰배서더인 배우 이혜숙 등이 참석했다.
대회 우승자 A 씨는 “어린 손녀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여름휴가를 계획하던 중 여행을 겸해 대회에 참가하게 됐는데, 우승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며 “대회 내내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도 즐기며 마음이 힐링 됐다”고 기뻐했다. 행사 관계자는 “대회 기간 경기장 인근 음식점과 카페, 호텔 등의 매출이 모두 증가하는 등 관광객 유치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이외 제주시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제주 농·축·수산물 판매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상상 e-스튜디오 사업, 제주 초·중·고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 제주 해녀 양성 지원 사업 등도 이끌고 있다.
한 대표는 “전국 파크골프대회의 성원을 발판으로 제주만의 독특한 매력을 알리고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강화하겠다”며 “특히 현대홈쇼핑의 TV·온라인 등 판로를 통해 제주 소상공인 지원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여사 ‘조용한 내조’… 캐나다 환영 리셉션에서 ‘한복’
- [단독] ‘車 신호 시간표시’ 철회… 도로 위 혼란만 키웠다
- “김건희 여사 한때는 국모…얼마나 스트레스 받았겠나” 국힘 김대식 의원 말
- 김민석, 추징금 6억 내고도 순자산 7억 증가 ‘묘연’
- 김민석 “발가벗겨진 것 같단 아내…눈에 실핏줄 터졌다”
- 자가용 타고 테헤란 탈출하는 주민 행렬 이어져…트럼프 소개령에 ‘패닉’
- “보수는 이미 홍준표 잊었다…이준석이 손잡을 이유 없어” 조원진 주장
- 이란 “신무기로 추가 공습” vs 이스라엘 “이란 최고사령관 사망”
- 美, 이란 핵시설 타격용 벙커버스터 이스라엘에 지원 검토
- “그쪽에서 주가 관리한다” 검찰, 김건희 육성 녹음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