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 日 첫 쇼케이스 성료…"카쿠렌보로 일본 열도 접수"

신영선 기자 2025. 6. 18. 0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플레이브는 지난 17일 일본 도쿄에서 첫 번째 일본 디지털 싱글 앨범 '카쿠렌보(かくれんぼ)'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특별한 첫 만남을 가졌다.

플레이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일본 싱글인 만큼, 더욱 확장된 음악적 색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0만 스트리밍·명예의 전당 입성
본격 글로벌 행보 시작
플레이브(PLAVE)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가 일본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의 포문을 열었다.

플레이브는 지난 17일 일본 도쿄에서 첫 번째 일본 디지털 싱글 앨범 '카쿠렌보(かくれんぼ)'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특별한 첫 만남을 가졌다. 이날 공연은 포털을 타고 등장하는 화려한 영상 효과와 함께, 신곡 'Chroma Drift - Japanese Ver.'로 화려하게 포문을 열며 열기를 더했다.

멤버들은 "일본에서 쇼케이스를 열게 되어 꿈만 같다. 이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일본어로 첫인사를 건네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었다. 일본 인기 개그 콤비 트랜디 엔젤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세계관과 자체 제작 시스템 등 플레이브만의 차별점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RIZZ - Japanese Ver.'의 라이브 무대는 물론, 팬들의 사전 질문에 직접 답하는 코너도 마련됐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하반기 아시아 투어가 예정되어 있고, 일본 단독 콘서트도 준비 중"이라며 기대를 높였다. 이어 "애니메이션 주제가, 락 장르도 프로듀싱해보고 싶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싶다"고 음악적 포부를 드러냈다.

이날 플레이브는 일본 인기곡 'きらり', '晩餐歌', '不可幸力' 커버와 함께, 한국에서 발표한 '여섯번째 여름', '기다릴게' 등의 곡을 짧은 라이브로 선보이며 다채로운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했다.

하이라이트 무대는 단연 일본 데뷔 싱글의 타이틀곡 '카쿠렌보'였다. '카쿠렌보(かくれんぼ)'는 영어로 'Hide and Seek', 한국어로는 '숨바꼭질'을 뜻하며, 플레이브의 첫 오리지널 일본어 곡이다. 청량하면서도 아련한 밴드 사운드를 일본 감성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으며, 멤버 밤비와 하민이 직접 만든 안무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일본 싱글 앨범에는 '카쿠렌보' 외에도 기존 곡을 일본어 가사로 번안한 'RIZZ - Japanese Ver.', 'Chroma Drift - Japanese Ver.'가 수록되어 플레이브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플레이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일본 싱글인 만큼, 더욱 확장된 음악적 색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쇼케이스를 마친 플레이브는 "일본 팬분들을 직접 만나 너무 행복했고, 앞으로 더 자주 만나고 싶다"며 "여러분 곁에서 힘이 되는 플레이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일본 데뷔 싱글은 지난 16일 발매 직후 270만 스트리밍을 돌파, 일본어곡 최초로 멜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5인조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는 2023년 3월 데뷔했다. 지난해 미니 2집 '아스테룸134-1(ASTERUM 134-1)'으로 일본 HMV&BOOKS K-POP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KSPO DOME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2년 만의 첫 아시아 투어 '대시 : 퀀텀 리프(DASH : QUANTUM LEAP)'에 돌입한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eyoree@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