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국회 의정 대상 상금 500만원 경북 산불 피해지역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500만원을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기부했다.
정 의원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5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에서 받은 상금 500만원을 경북 산불 피해 지역 5개 시군(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송군)에 각 100만원씩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희용 의원실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8/ned/20250618065417661nxpe.jpg)
[헤럴드경제=김병진 기자]정희용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500만원을 경북 산불 피해 지역에 기부했다.
정 의원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제5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 대상에서 받은 상금 500만원을 경북 산불 피해 지역 5개 시군(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의성군, 청송군)에 각 100만원씩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해당 지자체는 이를 주민 복리에 사용하고,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한도 내에서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희용 의원은 “많은 분께서 주민 복리를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셔서 피해 지역에는 다시 일어설 힘을, 지역 농수축산물 소비 진작에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기부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분들께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지켜야 하는 국회의원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과서 보는 것 같다” 한국 소방관들에 美 극찬 쏟아졌다…“형제들에게 빚 갚아야”
- 문항 거래 의혹…조정식, tvN ‘어쩌다 어른’ 출연 불발
- 유부남 유명 소속사 대표, 걸그룹 멤버와 불륜설 확산 “길거리에서 포옹”
- 이건주, 동생과 18년만 재회…이건철“왜 나만 입양 보내졌나”
- 일론 머스크, 지드래곤 영상 리트윗 “이례적”…무슨일?
- ‘43억 횡령’ 황정음…“재산 처분해 모두 갚았다. 물의 일으켜 죄송”
- “13만원 주면 등산 같이” 작품 끊기더니 알바 나선 男배우
- “친엄마, 버렸지만 난 잘 살고 있어요”…가족 찾기 나선 美 입양 한인, 1975년생 김여옥 씨
- ‘생활고 고백’ 정가은, 결국 택시기사 됐다…“서비스 정신 투철”
- 과즙세연에 고소 당한 ‘사이버렉커’ 뻑가…“변호사 못 구했다” 재판 연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