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전체 회원에 5000원 상품권”…해킹 보상안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킹으로 서비스가 중단돼 소비자 불편을 초래한 예스24가 17일 전체보상안을 발표했다.
예스24는 "최근 1년간 온라인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 전체에 도서·음반·공연 예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또 최근 1년간 온라인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 전원에게 무료 배송 쿠폰 1장을, 이북(eBook)을 구매한 회원 전원에게는 이북 전용 YES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킹으로 서비스가 중단돼 소비자 불편을 초래한 예스24가 17일 전체보상안을 발표했다. 예스24는 “최근 1년간 온라인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 전체에 도서·음반·공연 예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이날 밝혔다.
또 최근 1년간 온라인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 전원에게 무료 배송 쿠폰 1장을, 이북(eBook)을 구매한 회원 전원에게는 이북 전용 YES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예스24 회원은 2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스24는 지난 9일 랜섬웨어 해킹으로 앱과 인터넷 통신망이 마비됐으며 닷새만인 13일 도서와 음반·DVD·문구·기프트 구매 등 주요 기능이 복구된 바 있다.
최여경 선임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서장훈과 핑크빛’ 장희진, 대놓고 플러팅…“재혼도 OK”
- ‘7살 연상 돌싱♥’ 최여진 결혼식서 새아빠·친엄마 눈물 쏟은 이유는
- “아가야 한잔해” 식당 18개월 아기에 맥주 먹인 손님…‘긴급 이송’ 상태는?
- 끝내 택시기사 된 정가은, 역사 썼다…“65년만에 처음”
- 축하합니다…공효진, 케빈오와 결혼 3년 만에 ‘기쁜 소식’
- 세상에이런일이…MC 임성훈, 예상치 못한 곳에서 ‘포착’
- “남은 수명 3년 정도로 본다”…최양락 ‘충격 진단’ 받았다
- 에쿠스 타고 사실혼 남편 월세 받으면서 5400만원 기초수급비 챙긴 70대女
- ‘21살 연하’ 아내에 ‘다른 남자 정자’ 제안한 남편… 충격 과거 있었다
- 남편 면전에 대고 “남자 120명 줄 섰다” 자랑한 의사 부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