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 뚫린 이스라엘 방공망, ‘아이언 돔 해킹 때문?’-IRN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과 이란의 충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스라엘의 다층 방어망이 뚫려 많은 민간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란 관영 IRNA 통신은 17일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 미사일 시스템이 해킹당해 요격 미사일들이 혼란과 무능이 뒤섞인 가운데 이스라엘 지역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란 IRNA 통신 “아이언 돔 해킹돼 요격 미사일 엉뚱한 곳으로”
![[예루살렘=AP/뉴시스] 16일(현지 시간) 예루살렘에서 이란의 미사일 발사에 따른 공습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구름 사이로 발사체가 궤적을 그리며 비행하고 있다. 2025.06.17.](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7/newsis/20250617173619069bbwd.jpg)
[서울=뉴시스] 구자룡 기자 = 이스라엘과 이란의 충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스라엘의 다층 방어망이 뚫려 많은 민간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4월과 10월 두 차례 이란의 미사일 보복 공격을 99% 이상 막아낸 것으로 알려진 방공망이 곳곳에서 뚫린 것이다.
이란이 드론과 미사일을 섞어 쏘아 드론을 잡기 위해 단거리 요격체계를 소진하게 하면서 탄도 미사일을 놓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와 관련 이란 관영 IRNA 통신은 17일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 미사일 시스템이 해킹당해 요격 미사일들이 혼란과 무능이 뒤섞인 가운데 이스라엘 지역을 향해 발사되고 있다 보도했다.
이스라엘 점령지 내부에서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에는 많은 이란 미사일들이 이스라엘 방공망을 무사히 통과해 지상 목표물에 타격을 가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26일 오전 이스라엘 국가사이버국이 민간 안전 지침을 잘못 발신한 것도 성공적인 사이버 공격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이스라엘 군이 국민들에게 공공 폭탄 대피소에 들어가도록 문자 메시지를 보냈는데 잘못된 메시지라는 것이다.
통신은 누구에 의해 어떻게 아이언 돔이 해킹됐는지는 보도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kjdrag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19살 연하 전소민과 핑크빛…"진짜 사귈까봐"
- "서로 불륜"…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기각
- 김태희 친언니 건보료 미납…아파트 압류됐다 해제
- 서동주, 경매로 산 12억 신혼집 재개발 경사…"빨리 됐으면"
- '병역법 위반' 혐의 송민호, 3월 24일 첫 재판
- 보아, SM과 결별 후 첫 근황…"잘 지내고 있어요"
- 김대호, 프리 1년만 은퇴 언급 "운 다 썼다"
- 유명 가수 수십억대 '美 원정도박' 의혹…"경찰, 관련 진술 확보"(종합)
- 김준호♥김지민 2세 태명 "아들 김조식·딸 김석식"
- 李대통령 "한국인 건들면 패가망신, 빈말 같나"…캄보디아어로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