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서 한국 바이오텍 관심 뜨거워···알테오젠·에이비엘 플랫폼 기술 인상적” [바이오USA]

보스턴=이정민 기자 2025. 6. 17. 13: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래드 론커(사진) 바이오테크TV 대표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바이오USA에서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특히 브래드 대표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해 오름테라퓨틱·에이비엘바이오·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등 한국 바이오텍 10곳을 인터뷰한 바 있다.

그는 이번 바이오USA에서 한국 바이오텍이 글로벌 빅파마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 전망했다.

그는 "글로벌 빅파마가 한국 바이오텍 기술로 약을 업그레이드한 게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래드 론커 바이오테크TV 대표 인터뷰
알테오젠·에이비엘 플랫폼 기술 우수
K바이오, 글로벌 빅파마 큰 관심 받을 것
브래드 론커 바이오테크TV대표가 16일(현지시간) 바이오USA에서 서울경제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서울경제]

"올해 바이오USA에서 한국 바이오텍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것입니다. 알테오젠(196170)에이비엘바이오(298380)의 플랫폼 기술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브래드 론커(사진) 바이오테크TV 대표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바이오USA에서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바이오테크TV는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제약·바이오 전문 매체다. 그는 지금까지 화이자·GSK·모더나·다케다제약 등 500여 명이 넘는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 대표들을 만났다. 특히 브래드 대표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해 오름테라퓨틱·에이비엘바이오·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등 한국 바이오텍 10곳을 인터뷰한 바 있다.

그는 이번 바이오USA에서 한국 바이오텍이 글로벌 빅파마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 전망했다. 그가 주목하는 건 알테오젠과 에이비엘바이오 등의 '플랫폼' 기술이다. 특히 알테오젠의 피하주사(SC) 제형 플랫폼 'ALT-B4' 기술을 직접 언급하면서 제형 변경 플랫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브래드 대표는 "약은 더 이상 병에 들어있는 알약이 아니다"며 "환자들이 사용하기 쉽고 더 잘 견딜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중요해졌다"고 짚었다. 그는 이어 "ALT-B4는 정맥주사 제형을 피하주사 제형으로 바꿔 환자들의 편의를 개선하는 뛰어난 기술"이라며 "한국 기업들이 이를 가능하게 했다는 것은 매우 대단한 일"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글로벌 빅파마가 한국 바이오텍 기술로 약을 업그레이드한 게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바이오텍은 주식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과거 테크와 반도체에 집중 투자했다면 이제 헬스케어로 흐름이 바뀌었다"며 "바이오는 성장성이 높은 거의 마지막 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항체약물접합체(ADC) 등 혁신 기술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투자처로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보스턴=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