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선 셰프 "선입금 유도하면 칼같이 거절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중식 요리사 정지선 셰프와 노쇼 사칭 사기 범죄 근절을 위해 예방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정 셰프는 영상에서 "정지! 선입금을 유도하면 칼같이 거절하세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노쇼 사칭 사기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해당 영상은 경찰청 공식 유튜브와 정지선 셰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공공기간을 사칭해 선입금을 유도하는 수법의 노쇼 사칭 사기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보 영상, 경찰청 공식 유튜브·정지선 셰프 SNS서 확인
![[의정부=뉴시스] 경기북부경찰청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중식 요리사 정지선 셰프와 노쇼 사칭 사기 범죄 근절을 위해 예방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제공) 2025.06.17 photo@newsis.com](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7/newsis/20250617132042197oclh.jpg)
[의정부=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북부경찰청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중식 요리사 정지선 셰프와 노쇼 사칭 사기 범죄 근절을 위해 예방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정 셰프는 영상에서 "정지! 선입금을 유도하면 칼같이 거절하세요"라는 메시지를 통해 노쇼 사칭 사기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정 셰프는 "그동안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눌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좋은 취지의 제안을 받았다"며 "누군가에게 경고가 되고 피해를 막는데 보탬이 되고자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와 함께 국내 배달플랫폼인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와도 협력해 예방 홍보 활동을 펼친다.
가맹점주 전용 홈페이지에 사기 예방 공지글을 게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홈페이지에도 팝업창을 통해 예방 영상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경찰청 공식 유튜브와 정지선 셰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최근 공공기간을 사칭해 선입금을 유도하는 수법의 노쇼 사칭 사기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주로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으며 최근 1년간 관련 피해 구제 신고가 총 537건 접수되는 등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해인, 서양 남성 사이에서 곤혹…인종차별 의혹도
- 김선호도 가족 법인 탈세 의혹…차은우와 같은 소속사
- 44세에 찾아온 예상 밖 임신…유명 여배우 "경련 올 정도로 울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
-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경험담…"수수료 10억 요구해"
- 홍석천 "재개발 몰라 2억에 판 부동산…현재 30억"
- FT아일랜드 최민환, 공연 중 실신 "탈수 증상"
- 김소현, 영재아들 근황 공개…세계 상위 0.1%
- '하트시그널' 김지영 혼전임신…사업가와 결혼
- 이청아 "교통사고로 고관절 부상…허리·목까지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