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타스위트 평택 고덕, 7월 1일 그랜드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 브랜드 쏘타컬렉션이 오는 7월 1일 평택 고덕지구에 위치한 '쏘타스위트 평택 고덕'을 공식 오픈하며, 전국 주요 거점 4개 지역 총 2,000여 객실 규모의 브랜드 체계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택 고덕점은 쏘타컬렉션이 자체 개발한 '풀필먼트 호텔 운영 모델'의 최신 버전이 처음으로 적용된 지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 브랜드 쏘타컬렉션이 오는 7월 1일 평택 고덕지구에 위치한 ‘쏘타스위트 평택 고덕’을 공식 오픈하며, 전국 주요 거점 4개 지역 총 2,000여 객실 규모의 브랜드 체계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택 고덕점은 쏘타컬렉션이 자체 개발한 ‘풀필먼트 호텔 운영 모델’의 최신 버전이 처음으로 적용된 지점이다. 객실 관리뿐만 아니라 공용부 관리, 입·퇴실 응대, 청소/세탁, 유지보수, 장기 투숙자 케어 등 운영 전반에 걸쳐 고도화된 자동화 시스템이 작동한다.
운영 시스템의 중심에는 오아테크 PMS 기반 자동화 엔진이 있다. 이는 투숙객의 예약과 동시에 키오스크·스마트락·하우스키핑·CS관리까지 일괄 자동 연동되는 통합 플랫폼으로, 최소 인력으로도 고품질의 운영을 가능케 한다. 이번 평택 고덕점은 특히 초고도화된 관리 모델을 검증하기 위한 플래그십 지점으로, 실제 운영 인력의 80% 이상을 시스템이 대체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 경쟁력은 시장 반응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고덕지구 내 삼성 계열사는 물론, 다수의 유수 대기업 및 협력업체들이 장기 숙박 문의 및 객실 확보 요청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쏘타스위트 평택 고덕점은 미래형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의 기반도 함께 선보인다. 지상 6층에 조성된 통합 라운지 시설은 단순한 휴게 공간이 아닌, 입주 투숙객 전용의 카페테리아, 코워킹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야외 운동장 등 복합 커뮤니티 기능을 갖춘 공유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쏘타컬렉션은 이를 시작으로, ‘라이프 케어 중심의 시니어 레지던스 모델’을 순차적으로 전국에 도입할 계획이다. 호텔의 하드웨어와 레지던스의 안정성, 그리고 자동화 운영의 효율성을 결합한 미래형 주거의 첫 출발이 바로 쏘타스위트 평택 고덕인 셈이다.
쏘타컬렉션 관계자는 “우리는 단순한 숙박 브랜드가 아니라,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과 주거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평택 고덕 오픈은 단순한 지점 하나의 의미를 넘어, 향후 국내외 확장을 위한 결정적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쏘타컬렉션은 현재까지 전국 5개 지역에서 호텔 및 레지던스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향후 동남아 및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 풀필먼트 호텔 시스템을 수출하는 글로벌 전략도 준비 중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규제 이어지는 부동산, 부담 낮춘 ‘수익형 부동산’ 눈길
- [속보] 대통령실 "한일 정상회담 개최, 구체적 진전 있어"
- 아이더세이프티, 고어텍스 방수에 14,000V 절연까지 갖춘 안전화 선보여
- 코오롱글로벌, 선화동에 최고 49층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7월 공급
- '구찌' 보유한 케어링그룹, 신임 CEO로 '자동차 전문가' 데려왔다
- 한경협 "10대그룹 5년간 270조원 지방투자···경제계 전체 300조 투입"
- 사우나 말고 쑥뜸방… MZ가 힐링하는 법
- '결국엔 가격 문제였나'...빠르게 늘어나는 전기차의 비밀
- "연봉 1억이면 1.5억 더" SK하이닉스, 2964% 파격 성과급 쏜다
- 코스피, 5300선 뚫고 사상 최고치…삼전 시총도 1000조원 첫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