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GOLDEN’, 전세계가 400일째 연애 중 [★1줄컷]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줄컷 : 400일간 사랑받은 앨범, 지금도 '재생 중'입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이 400일째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정국의 'GOLDEN'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로 2위에 데뷔한 뒤, 2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줄컷 : 400일간 사랑받은 앨범, 지금도 ‘재생 중’입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이 400일째 전 세계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차트에서도, 스트리밍에서도, 판매량에서도 ‘사랑받는 중’이다.
● 400일 동안 놓지 못한 음반 2023년 11월 발매된 ‘GOLDEN’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400일 연속 진입했다. 단일 앨범으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유럽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200일 동안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유럽 팬들의 지지 또한 입증했다.
출시 직후 아이튠즈 106개 국가·지역에서 앨범 차트 1위를 휩쓴 ‘GOLDEN’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에서 14일간 1위, ‘유러피안 아이튠즈’에서는 7일 이상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애플 뮤직에서도 역사는 계속됐다. ‘GOLDEN’은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최장인 560일 이상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유럽 차트에서도 440일 이상 머물렀다.
스포티파이에서는 더 놀랍다.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에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장인 84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누적 스트리밍은 56억 회를 돌파했다.

정국의 ‘GOLDEN’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로 2위에 데뷔한 뒤, 2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도 K팝 솔로 최초로 8주간 머물렀다.
한국에서는 써클 앨범 차트를 통해 정국의 음반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 ‘GOLDEN’은 누적 판매량 282만 장을 넘기며, 300만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단 하나의 앨범으로, 정국은 써클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솔로 가수로 기록됐다.
정국의 ‘GOLDEN’은 마치 장기 연애처럼 우리 곁에 머물러 있다. 이 사랑은 아직도 재생 중이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사랑, 녹화 중 결혼 발표…예비신랑 에녹 아니었네 (한일톱텐쇼)
- BTS 진, 사기 피해 고백 “돈만 받고 도망쳐…” [종합]
- ‘생활고’ 정가은, 드디어 새 출발…택시회사 취업 [종합]
- ‘180도 달라진’ 박나래, 다이어트로 얻은 자신감으로 4년 만 새 프로필
- 장한나, 美 200평 대저택 공개…전현무·지예은 감탄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하다가 질타받자…편집
- ‘日 유학 후 실종’ 20세, 오피스텔서 성매매하다 발견 (영업비밀)[TV종합]
- 하지원, 해외서 파티 삼매경…‘원조 댄스퀸’ 다운 몸짓
- 차주영,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비출혈 치료 끝에 이비인후과 수술
- 송가인, 무명 시절 소속사 갈등 고백…“상처 너무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