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아이웨어 국회에 뜬다”…우재준 의원, 안경산업 전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경산업 1번지' 대구 북구를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우재준 국회의원(대구 북구갑)이 국내 최초로 국회에서 대한민국 안광학 산업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70년 역사의 대한민국 안경산업을 조명하고, 국내 유망 브랜드의 제품을 통해 K-아이웨어의 디자인 경쟁력과 기술 수준을 집중 홍보한다.
우 의원은 그간 안광학산업특구이자 국내 최대 안경 생산지인 대구 북구의 산업 경쟁력을 국회와 중앙정부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정책 행보를 이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안경산업 1번지’ 대구 북구를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우재준 국회의원(대구 북구갑)이 국내 최초로 국회에서 대한민국 안광학 산업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연다.
우 의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국회의원회관 제2로비에서 'K-아이웨어 브랜드 홍보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한국안경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우재준 국민의힘 의원 [사진=우재준 의원실]](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6/inews24/20250616162914584mniq.jpg)
전시회는 70년 역사의 대한민국 안경산업을 조명하고, 국내 유망 브랜드의 제품을 통해 K-아이웨어의 디자인 경쟁력과 기술 수준을 집중 홍보한다. 특히, OEM 중심 산업구조에서 벗어나 자체 브랜드 중심의 패션 아이웨어로 거듭난 ‘안경 산업의 재도약’을 알리는 데 방점이 찍혔다.
참가 기업은 마치, ㈜어반아이웨어, ㈜에이치투씨디자인, ㈜팬텀옵티칼, 투페이스옵티칼 등으로, 부스 방문객은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브랜드별 주력 모델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회 개막식은 첫날인 17일 오전 개최되며,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관계자들과 함께 북구를 대표하는 안경 브랜드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우 의원은 그간 안광학산업특구이자 국내 최대 안경 생산지인 대구 북구의 산업 경쟁력을 국회와 중앙정부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정책 행보를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세계 4대 안광학 박람회 중 하나인 ‘SILMO Paris’에 직접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동향 파악과 수출 기반 확보에 나서기도 했다.
우 의원은 “우리나라 안경테의 약 85%가 대구 북구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정작 지역 주민조차 이를 잘 모른다”며 “그간 정부의 체계적 지원이 미흡했던 만큼 이번 전시회가 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마련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아이웨어가 지역 대표 산업을 넘어 국가 주력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제도 개선과 예산 확대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이 4대 중독 물질? 성남시 공모전에 게임업계 '발칵'
- SKT, 이심 신규가입 재개⋯영업중단 43일 만
- 네이버, 댓글 조작 의혹 '리박스쿨' 고소⋯업무방해 등 혐의
- [영상] 얼굴에 '돌돌이' 문지르는 한동훈⋯"유쾌하다" vs "젊은 척하네"
- 李 대통령, 취임 첫 주 국정지지도 58.6%⋯민주 49.9%·국힘 30.4%[리얼미터]
- "꿉꿉하고 시큼한 장마철 '발냄새', 어떻게 잡지?"
- 이웃들과 점당 100원 고스톱 친 60대, 무죄…"일시 오락 정도에 불과"
- 대구 정신병원서 간호사 기절시키고 달아난 10대, 이틀 만에 자수
- 11년 만에 재독립한 포털 다음⋯사명은 '에이엑스지(AXZ)'
- 李대통령, G7 참석 차 출국…"'K-민주주의' 세계에 알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