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1티어 확인 완료! 프랭크 감독 새 판 짠다...'핵심' 손흥민-로메로 방출 승인→마티스 텔-브렌트포드 애제자로 대체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새롭게 선수단을 구축할 예정이다.
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16일(한국시각)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존 웬햄과의 인터뷰를 통해 프랭크 감독의 수비진 구성 계획을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새롭게 선수단을 구축할 예정이다.
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16일(한국시각)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존 웬햄과의 인터뷰를 통해 프랭크 감독의 수비진 구성 계획을 보도했다.
토트넘홋스퍼뉴스는 '프랭크 감독은 차기 시즌을 크리스티안 로메로 없이 보내야 할 수 있다. 로메로의 미래는 토트넘에서 가장 불확실한 것 중 하나며,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과 연결되어 있다. 로메로의 이탈은 불가피하게 느껴지며, 프랭크는 이미 그의 대체자를 정했다. 프랭크는 브렌트포드 수비수 네이선 콜린스를 대체자로 데려올 수 있다'라고 전했다.

로메로는 이미 올 시즌 내내 이적설이 제기됐다. 아틀레티코 감독인 디에고 시메오네와도 통화를 진행하며, 이적을 강력하게 원한다고 알려졌다. 토트넘의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상황이 달라지는 듯 보였으나,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경질로 상황이 다시금 이적으로 향하게 됐다.
프랑스의 스포르트는 '로메로를 두고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경쟁하고 있다'라며 '로메로는 이적을 요구하고 있다. 그는 더 높은 목표를 위해 토트넘을 떠나길 원한다. 레알과 아틀레티코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로메로를 잃는다면 토트넘의 계획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존 웬햄은 "콜린스는 브렌트포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 브렌트포드는 상당한 이적료를 지불해 그를 데려왔고, 빅클럽들이 콜린스에게 주목하고 있다. 프랭크는 그를 잘 알고 있으며, 로메로가 떠날 경우에 그를 데려올 수 있다"고 언급했다.

공격진도 새 판짜기에 돌입한다.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알래스디어 골드 기자는 최근 팟캐스트를 통해 "내가 보기에 손흥민은 이제 적극적으로 이적을 시도할 시기가 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영국의 홋스퍼HQ는 '프랭크 감독은 마티스 텔을 손흥민의 후계자로 성장시킬 수 있다. 손흥민은 이번 여름 떠나게 될 가능성이 크다. 텔을 손흥민의 후계자로 영입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손흥민 또한 팀을 떠나고 텔이 빈자릴르 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랭크 감독은 부임 후 가장 최우선 과제로 손흥민의 잔류를 결정할 것이라 알려졌다. 토트넘에서 10년을 헌신한 손흥민이지만, 올 시즌 내내 이적설이 나왔기에, 프랭크 감독이 상황을 판단하고 손흥민의 거취를 결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이미 프랭크 감독은 손흥민의 잔류를 원하기에 팀에 남길 것이라는 소식도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텔 영입 이후 주전 입지가 달라진다면 손흥민 또한 이적 제안을 수용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
프랭크 감독 부임 후 토트넘이 새로운 선수단 구성에 돌입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과 로메로 모두 토트넘을 떠나게 될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종 후 숨진 채 발견된 가수, ‘에스파 표절’ 그룹 출신이었다
- 기안84, 불화설 터졌다…빠니보틀은 빠지고, 이시언은 사과('태계일주')
- 신정환 “백종원이 방송국 1년 광고비 좌지우지..액수 차 커”
- 이봉원, ♥박미선 건강 이상 첫 언급 '울컥'…"같이 가자 했는데"
- “유명 코미디언 과거가 매춘부라니”..황정혜 “가짜뉴스” 분노
- '미스트롯' 김소유, 묻지마 폭행 당했다 "길거리서 정신병원 탈출한 男에 맞아"
- '배우 출신' 故정신우 셰프, 12년 암투병 끝 별세 "너무 아파 사는 재미가 없어"
- "이 사람이 손종원이라고?" 느좋 셰프의 충격 과거…공대 졸업 사진 공개
- 가수 안복희, 매니저 남편 때문에 죽음 위기..오은영 “살아 있는 게 천운”
- '모범택시' 배우 故 이윤희, 갑작스러운 사망..."지병도 없었는데" 비통한 1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