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로레알, 피부분석기기 공개…프랑스 마크롱도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나노엔텍(039860)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함께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2025'에서 셀 바이오프린트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크롱 대통령은 로레알 부스를 방문해 로레알 총괄 부사장으로부터 기술력과 활용 가능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셀 바이오프린트를 직접 확인하는 등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부상태 정밀분석 '셀 바이오프린트'
나노엔텍 랜온어칩 기술 바탕으로 공동개발
로레알 부스 방문한 마크롱 대통령 관심
[이데일리 마켓in 권소현 기자]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나노엔텍(039860)이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과 함께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2025’에서 셀 바이오프린트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바테크는 유럽 최대 규모의 혁신 기술 전시회로 특히 올해 행사에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방문해 이목이 집중됐다.
셀 바이오프린트는 피부의 생물학적 나이, 수분도, 탄력도 등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차세대 현장진단(POCT) 솔루션이다. 나노엔텍의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을 바탕으로 로레알의 피부 과학 전문성을 접목한 공동 개발 제품이다. 올해 CES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지속적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내년 상용화를 목표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2025’ 로레알 부스를 찾아 셀 바이오프린트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나노엔텍]](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6/Edaily/20250616100620544uvty.jpg)
나노엔텍 관계자는 “글로벌 화장품 및 헬스케어 시장에서 로레알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피부 분석 기술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를 넘어 의료 및 헬스케어 산업 전반으로 확장될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권소현 (juddi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스라엘·이란 전면전 위기 고조…S공포 전세계 덮친다
- 이란 사망자 수 10배 더 많은데…네타냐후 “‘민간인 살해’ 이란, 무거운 대가 치를 것”
- 38억 성과급 받은 조합장, 자녀 작품 전시관까지 조합비로
- 얼굴에 ‘돌돌이’ 한 한동훈 본 MZ 반응은
- 버스서 80대 폭행하는 男 말리려다 ‘폭행죄’...억울 [영상]
- 尹, 오늘 내란 7차 공판…3대 특검 임명 후 첫 법정 출석
- '라면 2000원' 먹거리 체감물가 비상인데…농산물도 오르려나
- 검찰, 방시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 압수수색 영장 두 번째 반려
- 조합원 돈 줄줄 샌다…조합장 비리 근절 ‘다수 동의’ 제도화해야
- 아내 車에 시속 121㎞로 돌진한 '살인자 남편'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