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 6 캠퍼스 챌린지' 리더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코카-콜라는 오는 22일까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을 위한 '원더플 캠페인' 시즌 6에 함께할 '캠퍼스 챌린지 리더'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재활용을 통해 다시 투명 페트병으로 순환되는 '보틀 투 보틀보틀'(Bottle to Bottle)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올해 여섯 번째 시즌을 맞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한국 코카-콜라는 오는 22일까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 투명 음료 페트병 자원순환을 위한 '원더플 캠페인' 시즌 6에 함께할 '캠퍼스 챌린지 리더'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재활용을 통해 다시 투명 페트병으로 순환되는 '보틀 투 보틀보틀'(Bottle to Bottle)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올해 여섯 번째 시즌을 맞았다.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WWF(세계자연기금)·이마트·지마켓·SSG닷컴·비와이엔블랙야크·GS리테일·테라사이클코리아 등 8개 기업 및 기관이 시즌 6에 힘을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30여 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새로운 캠퍼스 챌린지를 도입했다. 대학 캠퍼스는 음료 페트병이 많이 배출되는 장소인 만큼 이번 캠페인은 대학 내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쓰레기가 아닌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캠퍼스 내에서 올바르게 분리 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지정된 제로웨이스트 박스에 담아 GS25 반값택배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발송할 수 있다.
9월부터 시작하는 캠퍼스 챌린지를 앞두고 한국 코카-콜라는 전국 각지의 대학에서 캠퍼스당 1팀씩 총 30팀의 '캠퍼스 챌린지 리더'를 모집한다. 선발된 리더들은 캠퍼스 내 투명 음료 페트병 수거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며 보틀 투 보틀 인식 제고와 문화 확산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참여 리더에게는 WWF 활동증명서와 봉사활동 시간 인증·원더플 캠페인 굿즈가 제공되며 성과가 우수한 상위 5개 캠퍼스에 '코카-콜라 음료트럭' 방문 등의 특별한 리워드가 주어진다.
신청은 링커리어와 씽유에 게재된 원더플 챌린지 시즌 6 캠퍼스 리더 모집 공고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테라사이클코리아의 인스타그램에서도 가능하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원더플 캠퍼스 챌린지가 대학에 즐거운 분리배출 문화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리더분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4세 소녀와 '3차례 성관계' 헬스장 대표…고작 징역 5개월
- "순직한 경찰관에 '칼빵'? 소시오패스냐"…전현무 발언 '일파만파'
- '모텔 살인' 20대 여성 신상 비공개에도…온라인선 '신상털이' 조짐
- "제 회사 근처에 집 마련해준 시부모…사표 쓰고 싶은데 안 되겠죠?"
- "불륜은 인간쓰레기" 외치던 남편, 안방서 하의 벗고 딴 여자와 영상통화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
- "연애 4년, 상견례 전 '빚 얼마냐' 물었더니 '왜 그리 계산적이냐'는 남친"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언급에 "핑클이 선배…친해질 기회 없었다"
- '시상식 단골 MC' 신동엽 "예전 사귀던 연예인들 자리 바꾸려고 난리"
- 엄마에게 버림받자 인형 꼭 안고 사는 새끼 원숭이 '애틋'[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