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26, 아이폰 배터리 수명 늘려준다…'적응형 전력'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최근 공개한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 26 베타 버전에서 새로운 배터리 기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IT매체 폰아레나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OS 26에는 아이폰 충전 시 배터리 잔량이 80%, 100%까지 완전히 충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
iOS 26에서 다양한 배터리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이폰 배터리를 더 길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최근 공개한 차세대 아이폰 운영체제 iOS 26 베타 버전에서 새로운 배터리 기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고 IT매체 폰아레나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OS26 에 추가된 가장 유용한 배터리 기능은 ‘적응형 전력(adaptive power)’이다. '설정→ 배터리→ 전원 모드'로 이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켜면 아이폰이 배터리 성능을 미세하게 조정한다. 이를 위해 화면 밝기는 다소 어두워지고 일부 작업 활동의 실행 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배터리가 20%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될 때까지 다운로드나 메일 가져오기와 같은 백그라운드 활동을 줄이는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된다.
iOS 26에는 아이폰 충전 시 배터리 잔량이 80%, 100%까지 완전히 충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유선 및 무선 충전 모두에 적용된다.

또, 아이폰은 남아 있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다른 날 비슷한 시간대의 배터리 사용 시간과도 비교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오늘 새벽 1시까지 평소와 비슷한 양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는 식의 문구를 보여준다.
완전 충전 예상 시간은 지난 몇 년 동안 구글 픽셀폰에서 제공해 온 기능이라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예를 들어, 픽셀6 프로의 배터리 잔량이 43%로 표시될 때, 충전기에 연결하고 설정 > 배터리 로 이동하면 1시간 24분 후에 완전히 충전될 것이라고 알려줬다.
iOS 26에서 다양한 배터리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이폰 배터리를 더 길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OS 26서 아이폰 메시지 앱 이렇게 바뀐다
- 에어팟 프로 3, 올 가을 나올까…iOS 26서 포착
- "이러다 中에도 넘어가면 어쩌나"…구글 이어 애플도 '고정밀 지도 데이터' 요구 가세
- "애플, 맞춤형 AI 시리 내년 봄 출시"
- "애플도 비중 100% 달성"…스마트폰용 OLED 채택률 꾸준히 확대
- SK하이닉스, 작년 영업익 47.2조원 '금자탑'...삼성 제쳤다
- "디지털자산업 8개로…스테이블코인 자본금 50억원"
- LG디스플레이, 4년만에 연간 흑자 전환…OLED 비중도 '역대 최고'
- AI기본법, 연간 수만 건 문의 쏟아질텐데…지원센터 대응 과제로
- SK온, 멀어져가는 흑자 꿈…분기 적자 1년 반만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