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암호화폐 리플 제외 일제 하락, 리플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동 전쟁으로 암호화폐(가상화폐)가 리플을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16일 오전 6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13% 하락한 10만477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2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비트코인은 5%, 이더리움은 10%, 리플은 7% 정도 각각 하락했었다.
이후 급락세는 멈췄으나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중동 전쟁으로 암호화폐(가상화폐)가 리플을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그러나 낙폭은 크지 않다.
16일 오전 6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13% 하락한 10만477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0.32% 하락한 25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에 비해 시총 4위 리플은 0.92% 상승한 2.1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리플은 최고 2.17달러, 최저 2.13달러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주말보다는 낙폭을 줄인 것이다. 지난 12일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직후 비트코인은 5%, 이더리움은 10%, 리플은 7% 정도 각각 하락했었다.
이후 급락세는 멈췄으나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 이는 중동 위기가 고조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스라엘이 공격하자 이란이 반격하는 등 이스라엘과 이란은 3일째 교전하고 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3살 조카' 이모는 왜 살해했을까…형부 성폭행으로 낳은 친자식이었다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
- "키스할래?" 여직원에게 '19금 메시지' 1000통 보낸 日 광역단체장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