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어, 유럽 '비전 로봇틱&모션' 전시회 참가…수산업 등 고객 다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신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코어는 11~12일 네덜란드 스헤르토헨보스에서 열린 '비전로봇틱&모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코어 관계자는 "제조기업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최신 기술과 제품, 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는 실무 중심의 전시회"라면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를 비롯해 수산업·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 고객과 상담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신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코어는 11~12일 네덜란드 스헤르토헨보스에서 열린 '비전로봇틱&모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유럽 머신 비전 시장을 수년째 공략하면서 수요처를 제조업에서 수산업으로도 넓히고 있다.
노르웨이 A사가 아이코어의 스트로브 컨트롤러 '아이펄스'를 도입해 연어의 질병 유무를 조기에 감지하는 스마트양식에 활용하고 있다. 아이펄스는 0.5㎲ 이하의 짧은 펄스 제어를 통해 블러 없이 밝은 영상 획득이 가능하다. 양식장 내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연어 외형 변화를 실시간 감시하는 데 최적이다.
아이코어 관계자는 “A사가 아이펄스를 이용해 맨눈으로 판별이 어려운 바이러스·박테리아 초기 감염에 따른 미세한 양식 연어의 외형 변화를 감지하고 예방에서 대량 폐사 차단까지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이코어는 노르웨이를 비롯한 독일, 네덜란드, 이탈리아, 루마니아 등 유럽에서 머신 비전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맞춰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유럽 고객을 직접 만나 상담하는 등 기술력을 알리고 있다
회사는 전시회에 스토로브 컨트롤러 '아이펄스'를 비롯해 △고휘도 조명 솔루션 '아이트' △ 고배율 오토포커스 모듈 '아이포커스' △리피터·스플리터 '아이플러스(iPlus) 등 5개 제품군의 초격차 머신비전 제품을 선보였다.
아이코어 관계자는 “제조기업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서 최신 기술과 제품, 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는 실무 중심의 전시회”라면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를 비롯해 수산업·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 고객과 상담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코어 5개 제품군은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포르 등 빠르고 정밀한 검사가 요구되는 아시아 시장에도 수출하고 있다”라면서 “뮌헨에서 이달 말 열리는 오토메티카 전시회에도 참가해 유럽의 다양한 고객을 만난다”고 덧붙였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차세대 먹거리로 '첨단 패키징·로봇' 낙점
- 이재명 정부 초대 AI수석 하정우, 'AI 3대 강국' 도약 이끈다
- 李대통령 첫 순방 'G7' 출국...韓·美 정상회담·관세 담판에 시선 집중
- 에코프로 2세, 경영 전면 등장…이동채 장녀 계열사 사내이사 선임
- 바텍, 통합뷰어 FDA 인증 획득…디지털 진단 플랫폼 생태계 확대
- 삼성전자, 냉장고로 'IoT 보안인증' 최고등급 받아 … 인증 제품 확대
-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 경선, 계파 갈등 내홍 속 '3파전' 확정
- LG유플러스, NIA·이마트와 알파세대 부모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 “과기정통부 한지붕 아래 과학·정통 두 장관”...각자장관제로 보고체계 단순화·실행 속도 높
- 안철수 “새 원내대표, 3대 특검 협조해야…7월 비대위 전환·8월 전대 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