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NIA·이마트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홍범식)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이마트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해력)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AX(AI 전환) 컴퍼니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기 위해 알파세대 부모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NIA·이마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알파세대 부모 고객 욕구를 고려해 교육 구성·운영을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홍범식)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이마트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Literacy, 문해력)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이마트 수원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된 교육 모습. [사진=LGU+]](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5/inews24/20250615090014763xoli.jpg)
알파세대 부모 대상 교육은 아동 스마트폰 중독 상담 등으로 한정적이다. LG유플러스는 AX(AI 전환) 컴퍼니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기 위해 알파세대 부모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NIA·이마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알파세대 부모 고객 욕구를 고려해 교육 구성·운영을 담당한다. NIA는 교육을 진행해 온 경험을 살려 강의를 담당한다. 이마트는 알파세대 부모와의 오프라인 접점인 문화센터 공간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
교육은 크게 2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알파세대 이해, 부모의 디지털 지도 수준 인식, AI를 활용 디지털 양육법 등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AI로 자녀와 동화책을 만드는 법, 디지털 콘텐츠 사용법 등 일상에서 자녀와 할 수 있는 실습이 중심이다.
교육 대상은 오는 8월 말까지 만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다. 수도권에 위치한 이마트 문화센터 10개 지점(목동, 신도림, 은평, 월계, 부천, 수원, 안성, 위례, 킨텍스, 하남점)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NIA가 초빙한 전문 강사진이 담당한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은 "이번 교육은 AI 시대 디지털 리터러시 저변 확대가 필요하다는 세 기관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밝은 세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러 등 폭력적 표현 금지" 카카오톡, 16일부터 콘텐츠 관리 강화
- 게임이 4대 중독 물질? 성남시 공모전에 게임업계 '발칵'
- '신세계 정유경 큰딸' 애니 "가수 데뷔, 가족 반대 심했다"
- BTS 정국, '도쿄를 다시 위대하게' 모자 논란…"즉시 폐기" 사과
- [주말엔 음식] "이렇게만 먹어도 100㎉ ↓⋯'라면' 건강하게 먹는 법은?"
- 국힘 '원내 대전' 2인 압축…'친윤' 구주류 vs 쇄신파[여의뷰]
- "'백종원 방지법' 불똥 튈라"⋯프랜차이즈 '덜덜'
- 조은석 내란특검 "검·경·정부과천청사 중 사무실 마련 추진"
- 李대통령, '대북전단 살포' 적발에…예방·사후처벌 대책 지시
- 새 주인 찾는 홈플러스⋯"산 넘어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