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美 마이크론 HBM4 양산 수혜 기대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샘플을 고객사에 납품하면서,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미반도체가 지난달 공개한 'TC본더4' 장비 주요 고객사로 마이크론이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론의 샘플 제품은 한미반도체의 TC본더 장비를 이용해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마이크론의 HBM4 양산이 예상되면서 한미반도체의 TC본더 수요도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HBM4(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샘플을 고객사에 납품하면서,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미반도체가 지난달 공개한 'TC본더4' 장비 주요 고객사로 마이크론이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마이크론은 최근 주요 고객사에 HBM4 샘플을 납품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SK하이닉스가 지난 3월 엔비디아 등에 HBM4 샘플을 제공한 데 이은 두 번째 납품 사례다.
마이크론의 샘플 제품은 한미반도체의 TC본더 장비를 이용해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TC본더는 HBM 공정에서 D램 칩을 적층하는 핵심 패키징 장비로, 이 장비 없이는 HBM을 제작할 수 없다.
마이크론의 HBM4 양산이 예상되면서 한미반도체의 TC본더 수요도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TC본더4는 한미반도체가 HBM4 특성에 맞춰 생산성과 정밀도를 향상시킨 장비다.
한미반도체는 해외 고객사향 매출 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미반도체는 지난달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 중 해외 고객사 비중이 90%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실화냐?”…아파트를 보증금 5억, 월세 3700만원에 산다는데…
- "사람이 떠 있어요"…제주 함덕해수욕장서 중학생 심정지 상태 구조
- 승부수 띄운 백종원, 잇딴 `파격행보`…300억 풀더니 `상생위원회` 출범까지
- 안철수, `건강 이상설` 제기 김어준 등 고발…"허위사실 유포"
- 신세계家 장녀 `애니` 역대급 데뷔…SNS에 공개한 `가수 꿈` 뒷얘기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