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하, 美 '골드리스트 TV' 우수주연상 부문 아너러블 멘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민하가 미국 '골드리스트' 시상식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12일(현지시각) 골드하우스 측에 따르면 김민하는 '골드리스트 TV 2025'(Gold List TV 2025)에서 TV 부문 우수주연상(Ountstanding Lead Performance)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되며 세계적인 위상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배우 김민하가 미국 ‘골드리스트’ 시상식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로도 유명한 스테파니 수(Stephanie Hsu)가 수상, 이어 김민하와 함께 이민호, 필리파 수(Phillipa Soo) 등 세계적인 배우들이 아너러블 멘션으로 언급됐다.
김민하는 애플TV+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선자 역을 맡아 차분한 연기와 유니크한 매력을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골드리스트 TV’는 매년 텔레비전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아시아인의 성과를 기리는 상이다. 그동안 38명의 수상자가 아카데미상 수상 또는 후보에 오르는 성과를 낸 영화 부문에 이어 지난해 TV 부문이 만들어졌다. 김민하가 ‘골드리스트 TV’를 통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글로벌을 무대로 펼쳐질 앞으로의 활약에 대해서도 기대가 모아지는 중이다.
김민하는 공개 예정인 tvN ‘태풍상사’와 넷플릭스 시리즈 ‘꿀알바’에 출연하며 더욱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과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출석” 버티던 김건희 “특검이 부른다면”…입장 선회
- "이게 뭔 일이고?" 122년만에 최다 강수량 기록한 부산
- “‘10일 짜리’ 역대급 연휴 가시화?”…‘마지막 퍼즐’ 맞춰질까
- 생떼 '월드스타' 퀸가비의 스테디셀러 박스카는[누구차]
- “개 산책 금지” 어느 아파트의 찬반 투표…결과는?
- 몰래 딸 유전자 검사한 남편과 이혼 가능할까요?[양친소]
- "새 아파트 받을까, 현금 받을까?" 재개발-재건축 절차 달라[똑똑한 부동산]
- 방탄소년단 정국, 日 우익 모자 착용 사과… "즉시 폐기"
- 이재명 대통령 장남, 오늘 비공개 결혼…화환도 '거부'
- 방송인 이경규 약물운전 논란…처방약도 처벌 가능?[사사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