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클러치 접수! OKC 파이널 승부 원점, 후반 10점 열세 딛고 4차전 승리

서호민 2025. 6. 14. 12: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승 2패.

3차전 패배로 시리즈 리드를 헌납한 오클라호마시티는 이 승리로 2승 2패로 원점을 만들며 다시 홈으로 돌아가게 됐다.

승부는 4쿼터 막판에서야 갈렸다.

결국 승부의 추는 오클라호마시티 쪽으로 기울었고 이로써 시리즈 전적 2승 2패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2승 2패. 시리즈 원점이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는 14일(한국 시간)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 게인브리지 필드하우스에서 열린 2024-2025 NBA 파이널 4차전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111-104로 이겼다.

3차전 패배로 시리즈 리드를 헌납한 오클라호마시티는 이 승리로 2승 2패로 원점을 만들며 다시 홈으로 돌아가게 됐다. 두 팀의 파이널 5차전은 3일 휴식 후 17일 오클라호마시티의 홈인 페이컴 센터에서 열린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35점 3리바운드 3스틸 자유투 10/10이 팀 승리를 이끌었다. 길저스-알렉산더도 알렉산더지만, 이날은 제일런 윌리엄스와 홈그렌의 존재감이 더 돋보였다. 윌리엄스는 27점 7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알렉산더의 뒤를 든든히 받쳤고, 홈그렌 14점 15리바운드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공수에서 맹활약했다. 특히 경기 막판 수비와 궂은일에서 존재감이 컸다.

 

인디애나는 10점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를 당했다. 파스칼 시아캄(20점 8리바운드 5어시스트 5스틸)을 비롯해 5명의 선수가 두자릿 수 득점을 기록했다. 하지만 승부처에서 OKC에 공수 집중력에 밀리며 리드를 내줬고 끝내 패배를 떠안았다.

 

두 팀의 공격 전개는 극명하게 대조를 이뤘다. 인디애나는 스몰라인업으로 골밑보다 외곽과 컷인을 통한 림 공략, 속공으로 맞불을 놓았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공간은 많이 나고 오픈 찬스들이 무수히 생겼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전반적으로 공격 전개가 뻑뻑하게 돌아갔다. 에이스 길저스 알렉산더가 부진한 건 아니었지만 평소 리듬대로 공격을 이끌지 못했다. 특유의 반칙 유도 능력도 떨어졌고 어시스트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길저스 알렉산더는 넴하드에게 철저히 봉쇄당했다. 넴하드는 길저스 알렉산더의 공격 습성을 간파했고 락다운(Lockdown) 시키듯이 잘 막아냈다.


외곽에서도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인디애나는 3점슛을 많이 넣고, 오클라호마시티는 넣지 못했다. 3쿼터 막판까지 인디애나는 3점슛 27개 던져 11개 넣었다. 성공률이 40.7%에 달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카루소가 3쿼터 종료 3분 15초 전, 2번째 3점슛을 넣기 전까지 11개 시도해 1개 성공에 그쳤다. 성공률은 8.2%. 그 결과 인디애나가 10점 차까지 달아났다.

리드는 인디애나였지만 오클라호마시티도 계속해서 줄기차게 따라갔다. 윌리엄스가 묵묵히 득점포를 가동했고, 홈그렌도 공수에서 에너지레벨을 끌어올리며 추격에 힘을 실었다. 

 

승부는 4쿼터 막판에서야 갈렸다. 인디애나는 갑자기 크게 흔들렸고, 오클라호마시티는 수비 집중력을 끌어올렸고 이 틈을 타 아예 경기를 뒤집었다. 그리고 길저스 알렉산더가 중요한 순간에 부활을 알렸다. 역전을 이끄는 점퍼와 승부에 쐐기를 박는 자유투 득점으로 클러치 타임을 책임졌다.

결정적으로 매서린의 실수로 승부가 완전히 갈렸다. 매서린은 경기 막판 자유투 3개를 연달아 놓쳤고, 여기에 종료 30초를 남기고 어웨이 프롬 더 파울을 연속 2개나 범하는 어처구니 없는 실수를 저지르며 자멸했다.

결국 승부의 추는 오클라호마시티 쪽으로 기울었고 이로써 시리즈 전적 2승 2패가 됐다.

#사진_AP/연합뉴스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