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인디아 참사 하루만에…“폭파 위협에 긴급 회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 푸껫발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폭파 위협을 받아 긴급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다.
14일(한국시간) '네이션 타일랜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항공 당국은 이날 푸껫에서 인도 뉴델리로 향하던 에어인디아 AI379편 여객기가 이륙 이후에 기내 폭파 협박을 받아 다시 푸껫으로 회항, 비상 착륙했다.
한편, 전날엔 인도 서부 아메다바드에서 영국 런던으로 향한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이륙 직후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내에 의심스러운 장치는 발견 안돼”

태국 푸껫발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폭파 위협을 받아 긴급 회항하는 일이 발생했다.
14일(한국시간) ‘네이션 타일랜드’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태국 항공 당국은 이날 푸껫에서 인도 뉴델리로 향하던 에어인디아 AI379편 여객기가 이륙 이후에 기내 폭파 협박을 받아 다시 푸껫으로 회항, 비상 착륙했다.
승객 156명 전원은 비상 계획에 따라 탈출했다. 비상 착륙 이후 기내에서 의심스러운 장치는 발견되지 않았다. 태국 항공 당국은 “공항 운영에 차질이 없었다”고 전했다.
에어인디아 측은 전날 추락사고 이후 하루 만에 긴급 회항 소동이 벌어지면서 가슴을 쓸어 내렸다.
한편, 전날엔 인도 서부 아메다바드에서 영국 런던으로 향한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이륙 직후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탑승객 242명 중 1명을 제외한 241명이 사망했다.
정세영 기자
정세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월10일 임시공휴일? ‘10일짜리’ 황금연휴의 마지막 퍼즐
- 여탕인줄 알고 들어갔더니 남성만…20대女 알몸 노출 ‘날벼락’
- [속보]“아크로비스타 가서 윤석열 살해” 예고글…경찰, 작성자 추적 중
- 그냥 맞는 거 입어? 李대통령 노란색 민방위복 고집 이유
- “이란 테헤란 인근 핵 시설서 거대한 폭발”…이스라엘, 전투기 수십 대로 핵·군사시설 폭격
- 민정수석 낙마… 李정부 도덕성 타격
- [속보] 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3선 김병기 의원 당선
- “꽃미남이 페라리 몰고 와서 함께 퇴근” 2만원 서비스 정체
- 지각해서 여객기 참사 피한 기적의 여성…‘교통 체증 덕분’
- 반윤·진보 성향 특검들… 국힘 “정치보복 하겠단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