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튜브 “조회수 10만 나와도 수익 꽤 괜찮아” 김강우에 유튜브 팁 전수(전현무계획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곽튜브가 김강우에게 유튜브 팁을 전수했다.
6월 13일 방송된 MBN·채널S '전현무계획2'에서는 먹친구 김강우와 대구의 무침회를 소개했다.
전현무는 김강우에게 "예능에서 보기 힘든 배우인데 너무 반갑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곽튜브가 김강우에게 유튜브 팁을 전수했다.
6월 13일 방송된 MBN·채널S ‘전현무계획2’에서는 먹친구 김강우와 대구의 무침회를 소개했다.
전현무는 김강우에게 “예능에서 보기 힘든 배우인데 너무 반갑다”라고 말했다. 김강우는 “예능은 제가 좀 낯도 많이 가리고 말주변도 없어서 안 했는데, 그래서 오해를 좀 받았다. 너무 차갑다, 예민하다, 어렵다고 하더라. 근데 유튜브는 부담 없이 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으니까, 해볼까 계속 생각하다가 용기를 내서 시작했다”라고 유튜브 시작 계기를 밝혔다.
김강우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장보고 요리하는 일상, 아내와 소탈한 일상 등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강우는 “반응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조회수가 20만 넘어간다”라고 말했다.
이에 곽튜브는 “10만도 엄청난 거다. 10만만 쭉 나와도 수익이 꽤 괜찮다”라며 “요즘에는 브이로그를 워낙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다. 제가 요즘 유튜브 보면서 드는 생각은 제작진이 많지 않아야 하고 PD님이 개입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자연스러움을 보고 싶은 건데 PD가 개입을 하면 또 TV 방송이랑 똑같아진다”라고 조언했다.
김강우는 “사실 이게 익숙하지가 않으니까 무언가 옆에서 이야기가 나오고 주고받아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기승전결을 자꾸 따지게 되고 분량 체크한다”라고 고충을 털어놨다. 전현무는 “이 정도면 상담료를 내셔야 할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
- 나한일♥유혜영 재결합 해 잘 사는데‥옥중 결혼 전처 정은숙 폭로 “병도 얻어”(특종)[어제TV]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46세 이지아 맞아? 파격 노출 드레스 꾸미고 신났네…독보적 미모 여전
- 사우디 간호사 “월급 600만원, 대신 1년에 두달 놀면서 돈 받아”(유퀴즈)
- 21기 옥순, ‘163㎝ 이상♥’ 변호사 23기 영호에 키밍아웃+개원 플러팅(나솔사계)[어제TV]
- 블랙핑크 지수, 사람이야 인형이야‥비현실적 비주얼
- 이현이 경사 터졌다‥남편 홍성기 주식 대박 “GPT가 하라는대로 함”
- 권은비, 파격 언더붑 비키니 자태‥명불허전 워터밤 여신
- 최수영, 과감 튜브톱 입고 군살無 몸매 자랑‥♥정경호 또 반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