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플러스] '실리콘' 높이는 배터리…나노실리칸첨단소재가 뭐길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밸류업플러스' - 이창섭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연구소장
전기차 배터리의 경쟁력은 주행거리와 급속 충전에 달려 있습니다. 여기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음극재인데요. 음극재 소재는 주로 흑연이 활용되는데 흑연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소재가 바로 실리콘이죠. 음극재의 게임 체인저로 불리는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새로 뛰어든 기업이 있습니다. 나노실리칸첨단소재인데요. 실리콘 음극재가 왜 각광받고 있고, 사업 전망은 어떤지 나노실리칸첨단소재 연구소장인 이창섭 이사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나노실리칸첨단소재 핵심 연구소장을 맡고 계신데,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이고, 어떻게 이 기술을 개발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Q.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기술은 정확히 어떤 기술을 말하는 것인가요?
Q. 기존 음극재와 비교했을 때, 나노실리칸첨단소재에서 진행하는 음극재 기술이 갖고 있는 차별점이나 경쟁우위는 무엇인가요?
Q. 이 기술이 상용화되었을 때 산업계 및 나노실리칸첨단소재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시나요?
Q. 나노실리칸첨단소재의 자회사인 ㈜솔트라이트가 데이터 센터를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 모회사인 나노실리칸첨단소재의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와는 어떤 연관 관계가 있나요?
Q. 현재 진행 중인 이차전지 음극재 사업의 향후 진행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제품 상용화 시점은 언제로 보시나요?
Q. 최근 전반적인 증시 강세에도 나노실리칸첨단소재의 주가의 탄력은 강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리 후보, '라면 2천원' 지적에 식품업계 소집
- 3천피 턱밑인데…2차전지주 '눈물'
- 오픈AI, '챗GPT 먹통' 사과…"다음달 유료 이용자에 보상"
- 이재명 정부, 청와대 로고 다시 쓴다…업무표장 변경
- 외국인, 5월 韓 주식·채권 13조 샀다…2년 1개월 만에 최대
- 첫달 보험료 대신 내준다…'18세 국민연금 자동가입' 청신호
- 에어인디아 추락 사고 여파…국토부, 국내 항공사 '안전 강화' 지시
- [단독] 새마을금고서 개인정보 유출…고객은 몰라
- 예스24, 도서·티켓 등 일부 서비스 재개…전자책 복구 아직
- "7·8월에는 진에어 타지 말라"…기장이 올린 글에 진에어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