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닷컴도 주목한 이정후 VS 김혜성 ‘절친 맞대결’…KBS 15일 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와 LA 다저스의 김혜성, 절친한 친구인 두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주말 3연전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는 가운데, MLB닷컴도 두 선수의 맞대결에 주목했습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오늘(13일) "이번 주말에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와 다저스의 3연전은 6월 빅리그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로 꼽힌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와 LA 다저스의 김혜성, 절친한 친구인 두 한국인 메이저리거가 주말 3연전에서 첫 맞대결을 펼치는 가운데, MLB닷컴도 두 선수의 맞대결에 주목했습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오늘(13일) “이번 주말에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와 다저스의 3연전은 6월 빅리그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로 꼽힌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절친한 친구인 이정후와 김혜성에게는 더 큰 의미가 있다. 두 선수는 한국에서 함께 야구했던 둘은 빅리그에서 처음으로 대결한다”고 덧붙였습니다.
MLB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선두 경쟁을 펼치는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는 내일(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시즌 첫 대결을 펼칩니다.
현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선두 다저스는 2위 샌프란시스코에 1게임 차로 앞서 있습니다.
두 팀의 대결은 라이벌 매치로 늘 주목받지만, 이번에는 치열한 순위 다툼을 펼치는 데다 한국인 절친 대결이 성사되면서 관심도가 더 커졌습니다.
MLB닷컴은 “이정후와 김혜성은 청소년 국가대표팀에 함께 뽑혔고, 2017년 키움 히어로즈에 지명돼 7년 동안 함께 뛰었다”고 설명하며 “김혜성은 고교 시절 이정후와 연습경기를 두 번 치렀다고 기억했다. 올해 시범경기에서도 둘은 한 번(3월 2일) 맞붙었다. 하지만, 둘에게 가장 특별한 경기는 이번 MLB 정규시즌 대결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김혜성은 MLB닷컴과 인터뷰에서 “이정후를 다른 팀 선수로 만나는 건, 특별한 느낌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고, 이정후는 스프링캠프 기간에 “경기를 시작하면 서로를 의식하지 않겠지만, 늘 내 마음속에 혜성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샌프란시스코와 6년 1억 1천300만 달러의 대형 계약을 맺고 빅리그에 진출한 이정후는 수비 중 어깨를 다쳐 2024시즌을 일찍 접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올 시즌 맹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정후는 올해 타율 0.275(255타수 70안타), 6홈런, 32타점, 출루율과 장타율을 합친 OPS는 0.776으로 팀의 중심 타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올해 다저스와 3+2년 최대 2천200만 달러에 계약한 뒤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했다가 지난달 빅리그로 올라온 김혜성은 29경기에 출전해 타율 0.391(64타수 25안타), 2홈런, 10타점, 6도루, OPS 0.998로 활약 중입니다.
MLB닷컴은 “이정후와 김혜성이 계속 성장하면, 샌프란시스코와 다저스의 경기도 훨씬 더 흥미로워질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KBS한국방송은 15일 오전 11시부터 이정후가 속한 샌프란시스코와 김혜성이 속한 LA다저스의 경기를 제 2텔레비전을 통해 중계방송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하무림 기자 (hagosu@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여성·어린이 희생자 보여” 이란 국영방송 기자가 본 공습 현장 [지금뉴스]
- 이재용 “대통령 되시고 나서, 자서전 읽어봤습니다” [이런뉴스]
- ‘3대 특검’ 한목소리로 “진상규명”…이르면 이달 말 본격 출범
- 빵 먹고 ‘살모넬라’ 집단 식중독 확산…유증상자 208명
- [탈탈털털][단독] “정부24에서 타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조회 시도”…행안부, 개보위에 신고
- 장관 회견 중 “질문 있어요” 한 마디에 끌려 나간 美 상원의원 [현장영상]
- 서울 아파트값 40주 만에 최대 상승폭…가계대출도 증가 [뉴스in뉴스]
- 인도 여객기 추락 대참사…사고 현장서 걸어 나온 기적의 생존자 [현장영상]
- 1998년 병역비리 수사, 2025년 순직 해병 특검 [이런뉴스]
- 폐업 속출하는 신촌…텅 빈 동대문 쇼핑몰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