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6월 14일은 헌혈자의 날 '헌혈로 마음을 나누고 생명을 구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1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헌혈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헌혈자의 날은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로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과 함께 기념한다.
이날 행사는 생명나눔을 실천한 헌혈유공자에게 포상하는 기념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1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헌혈버스 운영





(서울=뉴스1) 임세영 공정식 기자 =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13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헌혈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헌혈자의 날은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헌혈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로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과 함께 기념한다.
이날 행사는 생명나눔을 실천한 헌혈유공자에게 포상하는 기념식이다. 아울러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관련 홍보 공간 18곳을 운영해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부대행사도 동시에 실시한다.
이번 기념식은 '우리가 몰랐던 진짜 영웅들. 우리가 마주할 진짜 영웅들'이라는 주제로 △오프닝 공연 및 세리머니 △헌혈유공자 포상 △헌혈자·수혈자의 헌혈·수혈 관련 사례 영상과 헌혈홍보 영상 상영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한다.
헌혈유공자 포상은 다회헌혈 참여 및 헌혈증진 활동에 앞장서 온 허명 님 등 개인 32명과 13개 기관에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정윤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헌혈자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헌혈 등 생명나눔의 실천이 주변 이웃들에게 오래도록 회자돼 우리 사회에 생명나눔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iy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제 회사 근처에 집 마련해준 시부모…사표 쓰고 싶은데 안 되겠죠?"
- "불륜은 인간쓰레기" 외치던 남편, 안방서 하의 벗고 딴 여자와 영상통화
- 때아닌 '금수저 논란' 최가온…"흙·금수저와 무관한 '인간 승리'"
- '나혼산' 꽃분이, 무지개다리 건넜다…구성환 "미안하고 사랑해"
- 국고로 들어갈 뻔한 '로또 1등'…지급 마지막 날 13억원 주인 나타났다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언급에 "핑클이 선배…친해질 기회 없었다"
- "연애 4년, 상견례 전 '빚 얼마냐' 물었더니 '왜 그리 계산적이냐'는 남친"
- '시상식 단골 MC' 신동엽 "예전 사귀던 연예인들 자리 바꾸려고 난리"
- 엄마에게 버림받자 인형 꼭 안고 사는 새끼 원숭이 '애틋'[영상]
- MB 손자설 직접 해명한 이성훈 "인터넷이 미쳤다" 어이상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