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한국신용데이터(KCD)와 소상공인 지원 강화 '맞손'
최나리 기자 2025. 6. 13. 15:0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부산은행은 13일 본점에서 (사진 오른쪽부터) 방성빈 BNK부산은행장,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KCD)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사진=BNK부산은행)]
부산은행이 한국신용데이터와 함께 부울경지역을 중심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합니다.
BNK부산은행은 오늘(13일) 본점에서 소상공인·개인사업자 경영관리 플랫폼인 캐시노트를 제공하는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업가형 소상공인(라이콘) 육성 지원 ▲소상공인 (재)창업·경영 컨설팅 및 디지털화 지원 ▲소상공인 특화 맞춤형 금융·디지털 서비스 개발 등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폭넓은 협력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김용규 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업무 제휴를 넘어, 부산은행이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소상공인의 성장과 회복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넘는 혁신적인 협력을 지속하겠다는 실천적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전국 180만여 사업장의 POS 및 매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데이터 핀테크 기업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첫달 보험료 대신 내준다…'18세 국민연금 자동가입' 청신호
- 풀무원 빵먹고 또 집단 식중독…세종·부안서도 발생
- 카뱅, 소상공인 대출 ‘금리 상한' 도입…올라도 못 올린다
- 이스라엘 국방 "이란 겨냥 선제공격…특별 비상사태 선언"
- "7·8월에는 진에어 타지 말라"…기장이 올린 글에 진에어 발칵
- 총리 후보, '라면 2천원' 지적에 식품업계 소집
- 호르무즈 해협 봉쇄되나? JP모건, 유가 130달러 갈 수도
- 이재명, 재계와 취임 '첫 면담'…G7 대비·정책협조 당부
- '만년 3위' 마이크론의 역습…삼성·SK '턱밑 추격' [비즈 나우]
- "개인정보 유출됐는지 확인하세요"…이 문자 링크 누르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