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시크와 순수함 넘나드는 마법 같은 '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2025. 6. 13.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일릿이 신보 'bomb(밤)'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키웠다.

톰보이 콘셉트로 시크하고 자유분방한 이미지를 강조한 아일릿은, 브라운관에 비친 얼굴, 각도마다 달라지는 개성, 안경과 모자로 포인트를 준 컷들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두 번째로 공개한 'PINK BOMB(핑크 밤)' 버전은 아일릿 특유의 엉뚱함이 돋보이는 비주얼 실험이다.

흑백 톤의 몽환적인 콘셉트 속에서 아일릿은 자유롭고 순수한 소녀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그룹 아일릿이 신보 'bomb(밤)'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키웠다. 기존의 아기자기한 모습에서 시크, 몽환, 러블리 등 비주얼 콘셉트 확장으로 K팝 팬심을 겨냥한다.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 톰보이의 자유, 'GLLIT' 버전

가장 먼저 공개한 'GLLIT(글릿)' 버전 콘셉트 포토는 기존 이미지의 탈피였다. 톰보이 콘셉트로 시크하고 자유분방한 이미지를 강조한 아일릿은, 브라운관에 비친 얼굴, 각도마다 달라지는 개성, 안경과 모자로 포인트를 준 컷들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GLLIT은 아일릿의 팬덤명으로, 팬들에게 헌정된 콘셉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지적인 동시에 위트 있는 분위기로 첫 번째 이미지부터 확실한 전환점을 찍었다.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 와일드하고 사랑스러운 'PINK BOMB'

두 번째로 공개한 'PINK BOMB(핑크 밤)' 버전은 아일릿 특유의 엉뚱함이 돋보이는 비주얼 실험이다. 도트, 스트라이프 등 개성 강한 패턴에 핑크 컬러를 얹어 러블리하면서도 와일드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유닛 간의 상호작용 컷에서는 머리카락이 엉켜 있는 듯한 연출이나 엉뚱한 표정들이 아일릿의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중국계 포토그래퍼 제로 왕(Zero Wang)이 작업해 섬세한 감성을 더한 점도 눈에 띈다.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 몽환과 탈출의 서사, 'STAR BOMB'

세 번째로 공개한 'STAR BOMB(스타 밤)' 버전은 신보 수록곡 '밤소풍'에서 착안한 테마다. 흑백 톤의 몽환적인 콘셉트 속에서 아일릿은 자유롭고 순수한 소녀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보헤미안 스타일의 의상과 깊은 눈빛, 불꽃놀이와 속삭임이 오가는 콘셉트 필름은 환상성과 현실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다. 데뷔 초에 비해 성숙한 감정선이 돋보인다.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 마법 소녀의 진화, 'MAGIC BOMB'

마지막 'MAGIC BOMB(매직 밤)' 버전은 이번 앨범의 키 비주얼이다. 현실 세계 속 소녀들이 마법 소녀로 각성하는 과정을 그린 콘셉트로, 교복 차림으로 풀어낸 고유한 세련미와 마법 소녀 스타일링이 눈을 휘어잡는다. 앞서 공개한 브랜드 필름 속 내레이션 "기억해, 마법은 네 안에 있어"는 앨범 전체에 걸친 메시지를 요약한다.

오는 16일 발매하는 아일릿의 미니 3집 'bomb'에는 타이틀 곡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다. 프렌치 하우스 기반의 타이틀 곡은 첫 데이트의 어색함을 깨는 과정을 소재로 삼아 독특한 제목만큼이나 신선한 감성을 풀어내 기대를 모은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