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책박물관 ‘고문서 아카데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송파구는 오는 17일부터 한달여간 송파책박물관에서 성인 대상 인문학 강좌인 '고문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송파책박물관은 2023년부터 고전 한 권 독파를 목표로 '고전 아카데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고문서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안 교수는 한국학중앙연구원 고문서연구실장, 한국고문서학회장, 일본 교토대 객원교수 등을 거친 고문서 연구 대가다.
고전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는 오는 17일부터 한달여간 송파책박물관에서 성인 대상 인문학 강좌인 ‘고문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송파책박물관은 2023년부터 고전 한 권 독파를 목표로 ‘고전 아카데미’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고문서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상속과 여성’이다. 조선시대 분재기 속 남녀관계 발전사를 확인하며 당대 상속문화와 가족제도에 대해 이해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고려대 고전번역협동과정 안승준 교수가 지난해에 이어 다시 강좌를 맡는다. 안 교수는 한국학중앙연구원 고문서연구실장, 한국고문서학회장, 일본 교토대 객원교수 등을 거친 고문서 연구 대가다.
수업 일정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된다. 고전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5회 총 1만 5000원이다.
안석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몸무게 100㎏ 아내가 덮칠까봐 문 잠그고 자” 남편 충격 사연
- ‘시한부 판정’ 이의정, 안타까운 근황 “쓸개·목젖 없어”… ‘♥9살 연하’ 남친과는
- 고인된 가수 누드사진 “마구 찍어내겠다” 예고…“아무도 못막아” 왜?
- 남성 뺨 6대 때린 ‘나솔’ 10기 정숙 “성적으로 심한 말 들어…억울”
- 운명의 장난인가…최악의 11A, 에어인디아 참사에 ‘행운의 좌석’으로 바뀐 까닭
- 2000년생 日 유명 배우… 복귀 앞두고 실종, 시신으로 발견
- “30만명 죽는다, 오늘 덮칠 수도 있다”…日, 대지진 생존 시나리오 돌입
- ‘47세’ 은지원, 이혼 13년 만에 재혼 발표…예비신부는 누구?
- ‘김승우♥’ 김남주, 20살 딸 공개…감탄 나오는 드레스 자태
- 박수홍, ‘70억’ 압구정 집 최초 공개 “딸 방 제일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