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디스코드 구글클라우드 장애로 마비…"복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포티파이·디스코드·스냅챗 등 구글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하는 서비스가 글로벌 서비스 장애를 겪고 있다.
13일 IT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구글클라우드는 미국 태평양 표준시 기준 12일 오전 11시46분(한국시간 13일 오전 4시)부터 다수의 GCP 제품에서 서비스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장애는 구글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하는 서비스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스포티파이·디스코드·스냅챗 등 구글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하는 서비스가 글로벌 서비스 장애를 겪고 있다.
13일 IT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구글클라우드는 미국 태평양 표준시 기준 12일 오전 11시46분(한국시간 13일 오전 4시)부터 다수의 GCP 제품에서 서비스 이슈가 발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구글클라우드 장애는 현재까지 완전히 복구되지 않아 잔여 영향이 지속되고 있다.
구글클라우드 측은 "문제를 인지하고 조사에 착수했다"며 "복구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장애는 구글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하는 서비스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인공지능(AI) 코딩 앱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영향을 받았다.
인터넷 인프라를 담당하는 클라우드플레어도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이다. 클라우드플레어 대변인은 "일부 서비스만 구글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어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언급했다.
구글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에서 약 12% 점유율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30%,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21%에 이어 3번째다.
ideaed@news1.kr
<용어설명>
■ GCP 제품
GCP(Google Cloud Platform) 제품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제품군)를 의미한다. GCP는 구글이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업·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배포·관리하고 데이터를 저장·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한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임대아파트 살죠?"…6400만원 팰리세이드, 대리점이 출고 정지 '논란'
- "황하나, 형량 줄이려 마약한 남녀 연예인 이름 불었다…증거 확실한 몇 명"
- "내 가정 깬 상간녀, 짝 찾겠다고 '연애 예능' 출연"…당사자 "법적 대응"
- '돌싱 행세' 불륜 이어온 대기업 부장, 상간녀에게 5000만원 뜯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
- 아르헨 남성과 불법 마약…日 국민여배우 문란한 사생활 '발칵'
- 이웃 차·현관에 '오줌 테러' 반복…관리소 "곧 이사 가니 참아라"[영상]
- 김슬아 컬리 대표 남편, 수습 직원 성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
- 권상우, 눈 풀린채 '알딸딸' 만취 방송…"너무 죄송, 금주 중" 사과
- 임성근, 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집유 기간 무면허 적발까지
- "살빼고 성형해도 답 없겠다", 실천으로 반박한 최준희…같은 사람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