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유주, 13일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 OST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유주(YUJU)가 참여한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가 13일 발매된다.
독보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유주(YUJU)가 이번에는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 '단잠'으로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한편, 유주가 참여한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 '단잠'은 오늘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유주(YUJU)가 참여한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가 13일 발매된다.
독보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유주(YUJU)가 이번에는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 '단잠'으로 리스너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단잠'은 웹툰 속 설렘과 조심스러운 용기를 담아냈으며, 3박자 리듬 위에 스트링과 어쿠스틱 기타, 피아노가 채워진 발라드곡이다. 따뜻한 멜로디와 진심 어린 가사는 마치 꿈속에서 다정하게 토닥이는 듯한 포근함을 전한다.
특히 유주의 맑고 청아한 음색과 감성적인 보컬이 편안한 사운드 위에 더해지며, 사랑하는 이를 위로하고 싶은 마음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나 오늘 다정한 꿈을 네게 줄게", "항상 네 곁에서 바라봐 줄게"라는 가사처럼 온 마음을 다해 위로를 건네는 이 곡은 지친 하루를 보낸 이들에게 조용하고 다정한 안식을 선물할 것이다.
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은 2022년 7월부터 국내 연재를 시작하여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도 서비스 중인 네이버웹툰의 캠퍼스 로맨스 장르 대표작이다.
이번 OST는 종합 콘텐츠 제작 유통사 뮤직앤뉴와 네이버웹툰의 음악 사업 협력의 일환인 웹툰 컬래버 프로젝트이다. 앞서 발매된 빅스 켄(KEN)의 '러브 미 어게인', 예린(YERIN)의 '이것저것 재지말고 솔직해볼까'에 이어 이번 OST 역시 공철진 작가가 직접 일러스트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유주는 '우연히 봄', '폴링', '온 세상이 나에게'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꾸준히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해 왔다. 2022년 첫 솔로앨범 렉(REC.)을 발표하고 홀로서기에 성공해, 탄탄한 가창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뛰어난 작사·작곡 능력을 바탕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발휘, 다재다능한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한편, 유주가 참여한 네이버웹툰 '대충 캠퍼스로맨스임'의 OST '단잠'은 오늘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종 후 숨진 채 발견된 가수, ‘에스파 표절’ 그룹 출신이었다
- 신정환 “백종원이 방송국 1년 광고비 좌지우지..액수 차 커”
- “유명 코미디언 과거가 매춘부라니”..황정혜 “가짜뉴스” 분노
- '49세' 안정환, '46세' ♥이혜원과 셋째 계획 발표 "오스트리아 '…
- '100억 CEO' 김준희 "사채업자에 3천 빌려 협박 받아…母는 모른 …
- 톱스타 부부 아들 여친 외모가 엄마와 쌍둥이..“모친과 사귀냐” 난리
- 드라마 촬영 중 폭우 속 아기 방치…"아동 학대" 논란
- 진태현도 분노했던 마라톤 선수 사망 참사..유족 “돈벌이 대회에 선수는 희생양” (사건반장)
- 유명 아역 스타, 뺑소니 사고로 현장서 사망..향년 33세
- 유열 "특발성 폐섬유증으로 사망선고, 유언장 낭독까지…가짜 사망뉴스 등장에 고통"(데이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