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폴란드 K2 전차 2차 수출 계약 임박
문영훈 기자 2025. 6. 13. 09:01

현대로템이 이르면 6월 말 폴란드와 9조 원 규모의 K2 전차 2차 수출 계약을 맺을 전망이다.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180대 분량의 K2를 폴란드에 수출하는 내용으로, K-방산 단일 수출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110대는 현대로템이 국내 생산하고, 나머지는 폴란드 국영 방산업체 PGZ가 현지에서 생산하는 방식이다. 6월 10일 계약 임박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대로템 주가는 전일 대비 9.71% 상승 마감했다.
문영훈 기자 yhmoon93@donga.com

*유튜브와 포털에서 각각 ‘매거진동아’와 ‘투벤저스’를 검색해 팔로잉하시면 기사 외에도 동영상 등 다채로운 투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주간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SK하이닉스, 7월 10일 나스닥 ADR 상장 추진… 최대 45조 원 조달
- 다이어트에 좋은 ‘씹는 단백질’ 요리
- 12% 폭락한 SK하이닉스… “변한 건 투심뿐, 급락은 비중 확대 기회”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풍향계 마이크론 실적 발표에 이목… 목표주가 1500달러로 상향
- 대러 파병·무기 수출로 돈 번 北, 군사력 현대화에 박차
- ‘롤러코스터’에 연일 사이드카… 반도체 쏠림에 코스피 변동성 증폭
- 코스피 8% 급락에 서킷브레이커 발동… 올 들어 4번째
- “LG전자, 가전 아닌 성장주… 하반기 AI·로봇 모멘텀 대기”
- 먹방부터 길거리 캐스팅까지… Z세대 마음 훔친 홍보 콘텐츠
- 수의사와 보호자 소통 돕는 AI… 진단 목적 사용은 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