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명 탄 인도 여객기…탑승객 1명 제외 전원 사망
최다희 2025. 6. 13. 08: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2명의 승객을 태운 에어인디아 여객기가 현지시각 12일 인도 서부 아메다바드 공항 인근에서 이륙 도중 추락한 가운데 생존자 1명이 발견됐습니다.
생존자는 인도계 영국인 40대 남성으로 기체 잔해 속에서 의식이 있는 채로 발견됐습니다.
현지 경찰은 외신에 “생존자가 비상구와 가까운 좌석에 앉아 있어 탈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남성은 여객기 탑승객 중에 발견된 유일한 생존자이며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에어인디아는 탑승객 242명 중 생존자 1명을 제외한 나머지가 전원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여객기가 주거 지역에 있는 의대 기숙사로 추락했다는 현지 언론 보도도 나왔는데, 최소 50명이 다치고 4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조 당국은 여객기가 추락한 주택가에서도 추가 사상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고 여객기는 보잉 787 드림라이너 기종으로 2011년 운항을 시작한 이후 추락사고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최다희 기자 dahee@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채널A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