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울렛과 손잡은 대구아트웨이…입주예술인 개인전 개최

이연정 2025. 6. 11. 14: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아트웨이가 현대아울렛 대구점과의 협업으로 쇼룸 입주예술인 정지원 작가의 개인전 '썸머팝(Summer Pop)'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20일부터 7월 13일까지 현대아울렛 대구점 1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된다.

전시 기간 연계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체험 '정지원 작가와 함께하는 세라믹 페인팅'도 준비돼있다.

정지원 작가의 개인전 종료 다음 날인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대구아트웨이 공방 입주작가들의 홍보 전시가 시작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20일부터 7월 13일까지
현대아울렛 대구점 1층서
입주예술인 정지원 개인전
정지원, 내 마음 속의 어항, 2024, 조형토, 투명유, underglaze, 1230도 산화소성 250x340mm
정지원, 쉿!!, 2023, acrylic on canvas, 162.1x130.3cm

대구아트웨이가 현대아울렛 대구점과의 협업으로 쇼룸 입주예술인 정지원 작가의 개인전 '썸머팝(Summer Pop)'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20일부터 7월 13일까지 현대아울렛 대구점 1층 전시 공간에서 진행된다.

전시는 상업 공간과 예술 간의 경계를 허물며, 대구의 무더운 여름 속에서 청량한 색감과 감성으로 시민들에게 일상의 해방감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전시 제목 '썸머팝'은 대프리카라 불리는 대구의 더위를 예술로 펑! 터뜨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지원 작가는 일상 속 감정을 포착한 따뜻한 시선과 감각적인 색채로 잘 알려진 청년 작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여름을 상징하는 네온컬러와 여름휴가를 떠올리는 색감을 활용한 회화 작품 8점과 도예 작품 7점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릴레이 그림그리기가 함께 진행된다. 전시장에 비치된 50호 캔버스에 작가가 여름을 키워드로 첫 그림을 시작하면, 시민들이 이어서 연상되는 그림을 자유롭게 그려 나가는 오픈 워크숍 형식이다.

전시 기간 연계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체험 '정지원 작가와 함께하는 세라믹 페인팅'도 준비돼있다. 해당 수업은 6월 29일, 7월 6일 오후 2차례 선착순 사전 예약으로 운영되며, 현대아울렛 대구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정지원 작가의 개인전 종료 다음 날인 7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대구아트웨이 공방 입주작가들의 홍보 전시가 시작된다. 공예, 일러스트, 화훼, 서각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