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해요! 마음 영상일기' 공모전…"정신건강 인식 확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정신 건강에 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5년 마주해요! 마음 영상 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국민이 직접 일상에서 경험한 정신건강 관련 이야기, 편견 해소, 회복 여정 등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공유함으로써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정신 건강에 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5년 마주해요! 마음 영상 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국민이 직접 일상에서 경험한 정신건강 관련 이야기, 편견 해소, 회복 여정 등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공유함으로써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 주제는 국가 정신건강 브랜드 '마주해요' 의미를 담은 △마음에 주목한 경험-일상 속 자신의 마음 상태를 알아차리고 보살피며 긍정적 변화를 겪은 영상 △마음의 주름을 편 경험-일상의 경험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극복한 영상 △마음 주치의를 찾은 경험-적극적인 정신건강 관리로 정신건강 문제가 회복된 영상 등 3가지 중 선택 30초 영상으로 제작해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청소년부(14세~ 18세) 및 성인부(19세 이상)로 나뉘며,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전자우편을 통해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세부 내용 및 제출 방법은 국립정신건강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3단계로 진행되며 총 20편의 수상작이 국민 온라인 투표로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국립정신건강센터장상 등과 함께 총 20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대국민 정신건강 캠페인 전시 행사에서 상영되며 국민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공감을 유도하는 대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국민 개개인이 자신의 감정을 돌아보고 경험을 표현하는 과정이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정신건강을 마주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39년 재직한 초등교사 퇴직금 1억40만원·연금 월 325만" 깜짝 공개
- "내쫓은 뱀 두 마리가 다시 돌아와"…복권 1등 5억 당첨자 사연 화제
- 12년 헌신한 아내 기생충 취급한 '불륜' 남편…"한푼도 못 줘, 그냥 나가"
- 실수로 꽂힌 비트코인 80명이 '꿀꺽'…30억원 이미 은행으로 이체
- '차정원과 열애' 하정우, 동명이인 가수 카더가든에 "오 내 사랑" 너스레
- 조지 클루니, 박보검 옆에서 외모 좌절감…"얼굴 보고 있으니 죽고 싶을 지경"
- AOA 출신 권민아, 피부과 시술 중 '2도 화상' 피해 "공황 찾아와…소송"
- "하지 말아줘" 애원에도 무차별 폭행…용인 학폭 가해자 공분[영상]
- 홍진경 "다신 그런 거 만들지 마"·딸 라엘 "죄송"…'보정 사진 해프닝' 일단락
- 블랙핑크 제니·지수·로제·리사, 파격 노출 드레스로 뽐낸 섹시미…물오른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