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핀테크 모든 제품 AI화” 금융AI 에이전트그룹 도약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대대적인 AI 전환을 통한 제2 창업 수준의 대전환을 선언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AI가 금융 업무 전반을 자동화하고, 경영자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웹케시는 국내 최초로 모든 B2B 핀테크 제품을 AI 에이전트 기반으로 재구성하는 제2의 창업 수준의 전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소프트웨어 생태계 재정의’ 평가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이 10일 열린 ‘금융 AI 에이전트 콘퍼런스’ 기자간담회에서 AI 대전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웹케시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6/11/ned/20250611113228442apen.png)
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대대적인 AI 전환을 통한 제2 창업 수준의 대전환을 선언했다.
웹케시는 1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금융 AI 에이전트 콘퍼런스’를 열고 AI 중심의 금융 혁신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웹케시는 금융, IT,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한 이날 콘퍼런스에서 금융 업무의 자동화를 이끌 AI 에이전트 전략과 핵심 기술 및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금융 AI 에이전트 시대의 개막’을 주제로 한 본 행사에서 웹케시는 창업 이후 26년 간 축적해온 전자금융 및 기업자금 영역에 AI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발표했다. AI CMS(자금관리), AI 뱅킹(에이전트뱅킹), AI MIS(경영정보) 등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AI 전환 로드맵이 소개됐다.
이와 더불어 브랜치, 인하우스뱅크, AI경리나라 등 주요 기업자금관리 솔루션을 AI 에이전트 기반으로 전환한다고 밝히며, 새로운 금융 업무 패러다임 변화를 제시했다.
웹케시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모든 제품의 AI화’를 선언하고, 이에 따른 전사적 조직 개편과 업무 방식의 재설계를 추진할 방침이다. 행사 당일 시범 오픈한 ‘브랜치Q’를 시작으로, 웹케시는 연내 전 주력 제품을 AI 기반으로 전환해 금융 AI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는 단순한 제품 업그레이드가 아닌, 금융 소프트웨어 생태계 전체를 재정의하는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AI가 금융 업무 전반을 자동화하고, 경영자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웹케시는 국내 최초로 모든 B2B 핀테크 제품을 AI 에이전트 기반으로 재구성하는 제2의 창업 수준의 전환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훈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한길 “내 뒤에 美·日 있어…나 건드리면, 트럼프 정부에 알릴 것”
- “딸 인생 걸고 맹세”…홍진경, 정치색 논란 재차 해명
- “캐나다 잔챙이”…‘이재명 정부 저격’ JK김동욱, 피고발 위기
- 방탄소년단 지민·정국도 돌아온다…우리도 군필
- “머리를 기둥에 내려찍어 정신 없이 맞았다”…이국주, 대중교통 트라우마 고백
- [단독] 30대 싱글맘 죽음 내몰았는데…5000% 고리 사채업자 풀려났다 [세상&]
- “거대한 ‘혹’ 바닥에 질질” 이걸 고기로 먹는다…돼지 농장 ‘끔찍한 비밀’ [지구, 뭐래?]
- ‘꽃미남 1타 강사’ 조정식, 현직 교사 문항 거래 의혹…검찰 송치
- “은퇴한다더니?”…마약·세금 체납 물의 박유천, 日서 생일 기념 팬미팅
- “god, 한물 가지 않았어?”…‘막말’ 파문 경주시장,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