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입 릴레이 입시 설명회’ 이달 매주 토요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공신력있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2026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 입시설명회를 통해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은 학교 및 유망 학과 소개, 대입 주요 변경사항 안내, 2025학년도 입시결과 분석, 전형별 지원전략 등을 참석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경북 7개 대학의 입시설명회는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경북대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공신력있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2026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 입시설명회를 통해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은 학교 및 유망 학과 소개, 대입 주요 변경사항 안내, 2025학년도 입시결과 분석, 전형별 지원전략 등을 참석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후에는 학생과 학부모 등 참석자의 질의 사항에 대한 입학사정관의 답변 시간도 마련된다.
대학별 설명회 일정은 △6월14일 연세대, 성균관대 △6월21일 오전 고려대, 중앙대 △6월21일 오후 대구·경북권 7개 대학 △6월28일 한양대, 경희대 등이다. 대구·경북 7개 대학의 입시설명회는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 경북대 순으로 진행된다.
앞서 지난달 29일과 31일 진행된 서울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입시설명회에는 1천여 명의 학생, 학부모, 교원이 대구시교육청 행복관을 찾았다.
입시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방문(선착순 입장)을 하면 된다.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은 "2026학년도 대입정보를 가장 공신력 있게 전달해주실 수 있는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직접 볼 수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석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규 기자
Copyright © 대구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