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차세대 초음파내시경 프로세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림푸스한국은 차세대 초음파내시경 프로세서 'EU-ME3'를 출시 한다고 11일 밝혔다.
EU-ME3은 췌장, 담관, 위 등 체내 깊숙한 곳에 있어 일반 내시경으로 관찰이 어려운 병변의 진단을 위해 사용되는 초음파 내시경(EUS) 프로세서다.
EU-ME3는 전자식·기계식 스캔 기술을 모두 적용해 초음파 내시경과 미세 탐촉자 등 다양한 장비와 호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림푸스한국은 차세대 초음파내시경 프로세서 'EU-ME3'를 출시 한다고 11일 밝혔다.
EU-ME3은 췌장, 담관, 위 등 체내 깊숙한 곳에 있어 일반 내시경으로 관찰이 어려운 병변의 진단을 위해 사용되는 초음파 내시경(EUS) 프로세서다. 내시경으로 신체 내부에서 직접 초음파를 시행함으로써 공기나 뼈 등 외부 간섭 없이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췌장, 담낭, 담관 등을 일반 초음파보다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다. 또 조직 검사나 세포 검사를 병변 주변에서 실시간으로 시행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진단을 가능하게 한다.
EU-ME3에 탑재된 '전단파 정량화 (SWQ)' 기능은 종양이나 염증 병변의 경직도를 수치화해 보여줌으로써 췌장염 중증도나 췌장암 악성도를 정밀하게 판단할 수 있게 돕는다. 'i-ELST' 기능은 맥박 등에 의한 움직임이 적은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탄성 이미지를 구현해 조직 특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다. 's-FOCUS' 모드는 초음파 탐촉자와의 거리 변화에 따라 해상도가 저하되는 현상을 줄여 검사 중 수동으로 초점을 조절하지 않아도 전체 영상에서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영상 품질도 기존 모델(EU-ME2) 대비 개선됐다. 기존 모델보다 B모드 해상도가 크게 향상됐으며, 초음파가 조직을 통과할 때 생기는 고조파 성분을 활용해 세밀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조직 하모닉 에코(THE) 모드도 개선됐다.
콘트라스트 하모닉 에코(CHE) 모드는 생체 조직과 조영제 신호를 동시에 시각화해 병변과 주변 조직을 정밀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직관적인 레이아웃의 키보드에는 LED 백라이트와 트랙패드가 내장됐으며, 터치 기능이 적용된 대형 LCD 패널로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다.
EU-ME3는 전자식·기계식 스캔 기술을 모두 적용해 초음파 내시경과 미세 탐촉자 등 다양한 장비와 호환된다. 임상 현장 필요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SW) 옵션도 함께 제공한다.
타마이 타케시 올림푸스한국 대표는 “EU-ME3는 보다 정밀하고 직관적인 초음파 내시경 진단을 통해 의료진의 임상적 의사결정을 정교하게 돕는 장비”라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내 의료 환경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국제 소화기 내시경 네트워크 학술대회(IDEN 2025)'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교과서 퇴출 위기…“현장 혼란 가중”
- 지능형 홈네트워크 인증 표류
- [단독]신한은행, 中 알리바바 AI '큐원3' 도입 추진
- 한·체코 정상 통화...李대통령, 체코 진출 기업 지원 당부
- 대북 확성기 방송 1년만에 전면 중단…李대통령, 대북 방송 중지 지시
- 트럼프와 막말 주고받은 머스크 “말이 좀 심했다” 사과
- 여기어때, 펜션 중개 넘어 솔루션 공급…'떠나요' 제휴 종료하고 자체 유통망도 강화
- 토종 DBMS '티맥스티베로', 클라우드·AI DB로 확장…상용·오픈소스 투트랙 공략
- 삼성부터 삼양까지…K-바이오 지배구조 재편 바람
- 美 솔리드파워, 충주에 전고체 배터리 라인 구축